45714d2e395d19.png : 브레이크 디스크 크랙 - 언제 교환해야 하는가

9738a569003199.jpg : 브레이크 디스크 크랙 - 언제 교환해야 하는가

9738a68fbc6496.jpg : 브레이크 디스크 크랙 - 언제 교환해야 하는가

전에 약한 그물모양의 크랙을 보고
덜컥 겁이나 이사람 저사람
(정비사, 레이싱 스쿨 인스트럭터 등등..)
에게 물어봐도 제대로 아는 사람도 없고
' 교환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정도의 답변만 들어서 답답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바로 교체하긴 했었습니다만...



https://www.hawkperformance.com/blog/when-should-you-replace-brake-rotors-in-your-car

원인 : 과도한 열. 

두 가지 유형의 로터 '균열'이 있으며, 두 가지 유형 모두 로터가 냉각 및 가열 될 때 로터의 팽창 및 압축과 관련되지만 다른 문제를 나타냅니다. 


히트 체킹 : 

첫번째 사진처럼 이런 조건에서는 로터의 마찰 표면에 작은 헤어라인 균열이 생깁니다. 레이싱과 같이 고온에서 작동 할 때 이 히트 체킹이 빌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완전히 정상입니다. 이런 증상이 생긴다고 해서 로터를 반드시 교체 할 필요는 없습니다.

Crack to Edge : 

반면에 균열이 확장되어 로터의 외부 또는 내부 가장자리에 도달하면 (두번째 사진) 로터의 수명주기가 끝났으므로 즉시 교체해야합니다. 


로터의 품질이 높을수록 두 가지 유형의 균열이 발생하기 전에 로터를 더 오래 쓸 수 있지만 히트체킹은 불량한 재료의 결과가 아니며 두가지 유형의 크랙은 모두 매우 높은 온도에서 작동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