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_181920.jpg : 요즘 야매 더블클러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5단 변속할때 가끔씩 드르륵 하고 갈리는 소리가 나더군요

지금까지 타 왔던 현대차 수동변속기들은 대부분 3단 싱크로가 쉽게 나가는 고질병이 있었는데 5단이 먼저 나가니 희한하더라구요

유명한 하도 첨가제도 써 봤는데 잠깐 좋아지나 싶더니 별 차이가 없는 듯?

그래서 야매 더블 클러치?를 써 보기로 했습니다


1. 싱크로가 있는 기어박스의 레브매칭

 - 클러치를 밟고 기어를 넣음 (싱크로를 통헤 속도차에 지장없이 연결해 2 - 3의 회전수를 맞춤)
 - 가속패달 (1-2의 회전수를 맞춤) 
- 클러치 이어줌 


2. 싱크로가 없는 기어박스의 더블 클러치 

- 클러치를 밟고 기어 중립으로
 - 클러치를 이어주고 가속패달 (1-2의 회전수를 3의 회전수와 맞춤) 
- 클러치를 밟고 변속 후 클러치 이어줌 


3. 야매 더블클러치 (고단 변속시) 

- 클러치를 밟고 기어 중립으로 
- 클러치를 이어줌 (1-2의 회전수를 떨어뜨려 싱크로의 부담을 덜어줌??) 
- 클러치 밟고 변속


제 생각이 맞는 걸까요?
(야매 더블 클러치기 효과가 있는 걸까요?)

야매 더블클러치를 해도 빈도가 줄어들 뿐 가끔씩 기어가 갈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