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3.amazonaws.com/cdn.ancap.com.au/app/public/assets/ad51e8bebc9619a35d6909cf2b2c086943df6de1/original.pdf?1417518853


보행자 충돌시험 규정에 의하면

아래에 규정된 영역에 대해 보행자 충돌시험을 시행해야 합니다.

머리와 골반, 다리 세 부분으로 규정되는데

이 중 범퍼와 관련되는 부분은 골반과 다리 입니다.


시험 영역은

3.8.8 The bumper test zone is defined as either the area limited by the bumper corners or the outermost ends of the bumper beam/lower rails/cross beam structures, whichever is larger.

범퍼코너와 범퍼 빔/레일/크로스빔구조물 중 큰쪽으로 규정 됩니다.


범퍼 코너는 다음그림처럼 규정됩니다.

각도.png


 레일 길이는 플라스틱 커버와 내부 구조물을 제거한 후 범퍼 빔/레일/크로스빔 구조물 구조물의 길이로 규정 됩니다.

3.8.6 Remove the plastic bumper cover and any associated components such as padding and energy absorbers. 
3.8.7 Identify the outermost ends of the bumper beam/lower rails/cross beam structures.


test area.png


보행자의 안전성을 높이기 (시험영역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앞부분을 최대로 깍아내어 쐐기꼴 모양으로 만들어야 하고

(요즘 차들 앞부분 형상이 왜 그런지 팍 이해가 되네요)

범퍼레일을 좁혀야 합니다.


생각 해 보면 좌우부분의 각도가 커지면 충돌시 보행자가 옆으로 비껴나가면서 피해가 줄어 들 것이고

철재 레일이 존재하지 않으면 받는 충격이 줄어들테니 타당한 규정이라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