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48r.jpg

 

저번 주말, 캠핑 다녀온 다음 날에 BMW 카쇼에 다녀왔습니다.

"카쇼"라고는 했지만 정확한 행사 명칭은,

 

13th Annual Concours d’Elegance
and BMW Heritage Celebration

 

라고 하네요.. ㅡ.ㅡ; 그냥 즐기는 행사가 아니라 상패까지 제대로 갖춰놓고 점수 매기는 "대회" 를 겸하는 행사였습니다.

 

2주 전엔 VW카쇼를 다녀왔는데, 이 날은 또 BMW 오너들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지요.

 

주관하는 BMWCCBC(BMW CAR CLUB OF BRITISH COLUMBIA) 모임 자체가 드라이빙 트레이닝, 트랙 체험 등을

적극 주최하는 곳이라선지, 참가 차량의 상당수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장착이더군요. 대부분 수동이었구요.

(실제 골동품 M6로 트랙을 타진 않겠지만 그래도 타이어는 UHP 이상급으로 장착하는 오너들의 센스..)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02r.jpg

 

가자마자 제 시선을 사로잡은 차.. E34 웨건인데요,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04.jpg

 

독립스로틀 M 엔진에 슈퍼차저 튜닝 상태였습니다. 440마력이라고 들었는데.. 외관만 보고 누가 상상할 수 있을까요..

사진찍다가,  "웨건에 왜 이런 짓을.." 하는 류의 말을 옆에서 들었는데요,, 역시나 북미에선 웨건 하면 짐마차가 생각나서일까요..

고성능 웨건에 대한 인식이 낮은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돌아다니는 S4/RS4도 거의가 세단이죠..)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14.jpg

 

다소 초라한..(?) 본부..(?)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16.jpg

 

850에 V12가 있었는줄 몰랐습니다...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28r.jpg  최고로 인기있던 3.0 CS.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37r.jpg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38r.jpg

 

물건너 밴쿠버 다운타운을 배경으로 2002 입니다. 저 정도 연식이 되면 휠까지 오리지널로 유지하는 게 낫죠. ^^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47r.jpg

 

공원 자체가.. 그곳 동네 사람들도 어딨는줄 모르는 정도로.. 작고 구석에 있는 공원이라서

VW 카쇼에 비하면 너무도 한적했습니다.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41r.jpg

 

테.드 인기 아이템 E34 MMMMM.

오너랑 이야기를 좀 나눴는데 91년식에 로컬 차량이더군요. 칩튜닝만 했고 340 마력 이라고....

군침만 꿀꺽 삼키다가 오너에게 한 마디 물었습니다. "이거 Daily Car로는 안되겠지?"

답은 너무도 당연하더군요.. M3와는 다르게 멀기만한 M5인것 같습니다..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26r.jpg

 

M5와 M6 편대입니다. 왼쪽에 M6 까만색이 또 있었는데 후드를 열고있어서 뺐습니당.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25.jpg

 

M5 엔진룸 너머 보이는 M6. 둘이 다 독립스로틀에  엔진 디자인이 비슷해서 같은 스펙일줄 알았는데,,

두 차의 오너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압축비, 배기량 등등.. 출력도 그렇고 M5쪽이 한 층 더 매니악한 물건이라고.. 

E34 M5는 역대 5시리즈 중 정말 최고라는 말을 거듭...하더군요.. 흐..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45r.jpg

 

M3 세단 뒷좌석 넓어보이더군요. 그리고 후드의 구멍 중의 하나가 흡기용 덕트와 연결되는 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나머지 하난 막아서 출고되더군요.)

 

포맷변환_크기변환_DSC_0040r.jpg

 

마지막으로 잔디밭에 오른 제 차 사진입니다. 전날 밤에 캠핑에서 돌아와서 세차도 못하고 .. 차 상태가 가관이었는데...

어찌하다보니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저기 올려놓게 됐습니다.. 다행히 아무도 가까이 와서 보질 않더군요~^^;;;;

 

언젠가 잔디밭에 차 한 번 올려놓고 싶었었는데,, 저 날 특별한 BMW들과 함께 소원성취 했네요^^.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