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고 간 것은 아닌데 우연히 괜찮은 행사를 접하게 되어서 올려봅니다.

일요일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데도 동네에 여기저기서 모여드는 Veedub들..

알고보니 제가 사는 곳 길 건너 공원에서 카쇼를 하더군요.

 

이곳 위치는 서부 끝의 밴쿠버이지만 캐나다 중부, 동부, 미국 북서부에서까지 오는 큰 규모였습니다.

진열 차량만 약 백 대에, 근교에서 모여드는 VW오너들은 셀수도 없었다는...(하루종일 동네가 VW 특유의 소리와 냄새로 가득..^^)

 

오후 쯤에 날씨도 좀 좋아지고 해서 잠깐 들러봤습니다.

 

크기변환_DSC_0001rs.jpg

->안그래도 결속성이 좋고 매니아 층이 두터운 VW 인데.. 모이는 힘은 참 대단하더군요.

 

크기변환_DSC_0003rs.jpg

->50년대 버스들입니다.  공교롭게도 하루 전날 구매한 T셔츠에 저 버스가 프린트 되어있었던 우연.

 

크기변환_DSC_0011rs.jpg

->65년도 캐나다 BC주 번호판,  서비스 북렛, 60년대 것으로 보이는 도시락가방과 구급상자들..

완전히 그 시대로 돌아간 느낌을 주는 디스플레이들이네요. (차량은 비틀)

 

크기변환_DSC_0026rs.jpg

->한편 까르만 기아(맞나요?) 안에서 한가로이 신문을 보는 오너.. 역시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간 듯한 느낌을 주는 장면이었습니다.

 

크기변환_DSC_0025rs.jpg

 

크기변환_DSC_0040rs.jpg

->관리상태 극상이던 버스.. 저렇게 일반 번호판 달고서 도로를 달려다니는 녀석들도 꽤 되더군요..

 

CSC_0030rs.jpg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어린아이, 남자 여자, 노인 할 것 없이 VW라는 주제로 융합되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냥 그 순간을, 모임 자체를 즐기는 문화.....

저 파란 비틀은 촬영직후 제 신발에 와서 콰당~ 했답니다.

(남의 애들을 저렇게 맘대로 찍으면 큰일나는데.. 도촬을...ㅜㅠ)

 

행사 막바지에 잠깐 돌아본 것이라 아쉬웠지만, 저 역시 부모님, 가족들과 함께 저런 분위기 속에서 잠깐이나마

함께해보는 것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저도 A2 GTI 소유했을 때 느꼈던 것이지만, VW.. 전통적으로 고집스럽고 비합리적인? 매커니즘을 오히려 매력으로

만들어버리지요. 빠르지도, 쉽지도, 아름답지도않으나 카리스마를 뿜으며 이목을 집중시키지요..

 

오랫동안 소유/관리/복원하기가 힘든 차량들인지라,, 그만큼 올드 모델을 소유하는데서 오는 만족, 애착, 오너들간의 유대가

남달리 강한 그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