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만에 인사드리는 박명준입니다.

 

많은분들이 관심갖고(?) 지켜보시던(?) 제 코란도는 최근 한달간 사망상태였습니다...

 

 

7.5mm인젝션에 빅싱글(650마력대응 TD06-25G 단조 조합터빈) 셋업후

압축비변경(기존 22:1 >> 17.7:1)까지 마치고 테스트및 부스트 셋팅중 너무 극심한 노킹으로 인하여 다시 원상복귀...

 

원상복귀 작업이 끝나고 냉각수 들이붓고 아이들링중에 엔진블로우 했습니다.

 

처음에는 컨로드가 부러진것으로 판단(크랭킹불가)하여서 엔진을 구해야하나 어째야하나 고민하던 중에

어찌하다보니 한달가까이 시간이 흘렀구요.

(수리하면서보니 캠스프로킷 고정핀이 이탈되어서 헛돌았네요. 배기밸브 두개 사망)

 

하필이면 코란도가...아버지랑 같이 운행하는 차량인지라서 견적발생시마다 주차장에 장기간 세워놓고 수리하기가 껄끄러운 관계로,, 트러블이 없도록 스펙을 내려야하나 다시 수리를 해야하나 하는 고민이 더 컸던것이 사실이네요.

 

그러던중 '예당토네이도'라는 오프로드 랠리팀 단장님

무쏘SUT차량을 폐차한다는 소식을 듣고는 부리나케 차량을 인수해버렸습니다......;;;;;;;;;;;;;;;;;;;;;;;

 

전.후륜 트윈쇽 작업 되어있고(총 8개의 쇼바)

프레임 보강작업에 인터쿨러, 듀얼 수냉식 오일쿨러, 강화밋션에 LSD디프,

거기에 실내는 풀 롤케이지에 스파르코 투버킷시트, 운.조수석 5점식 벨트에 소화기며 뭐며............

 

차량 제작에면 수천 들어간 차량임을 알고있기에 고민없이 바로 인수절차 밟아버렸습니다 헤헤^^;;;;

 

문제는........이놈도 엔진블로 상태....ㅠㅠ

 

어찌되었건 차량은 인수했으니 수리를 해야겠고,,,,

해서 엔진 오버홀쪽으로 가닥을 잡고 수리 시작했습니다.

코란도 엔진 탈거후 오버홀작업 마치고 오늘에야 이런 그림을 봤습니다. 무려 5일이나 걸려서 이렇게까지 했네요.

 

20140413_193420.jpg
 
20140413_193435.jpg
 
우선 코란도 엔진 탈거합니다.
기타 잡다한것 탈거한뒤 블럭,헤드만 쏙!
 
20140508_200756.jpg
 
어제저녁부터 헤드오버홀, 오일팬 누유 수정 및 크랭크케이스 청소후 기타 수정할부분 작업뒤
안착하고 기타등등 정리 끝난 모습입니다.
경기용차량으로 굴리던 녀석이라 엔진룸 내부가 너무나 어지러워서 일단 가능한부분은 모두 정리하며 작업했구요~
 
20140508_200804.jpg

 

벤츠엔진 뚜둥!!

 

 

이제 내일 동압판, 밋션 장착하고 시운전 해보는 일만 남았네요...

 

현재 셋팅은, 7.5mm인젝션은 유지하고 GT2876R(30R비슷하다 보심 됩니다)터빈입니다.

 

어쩌다보니 완전 전투형 경기차를 손에 넣었습니다.  실내 및 외관, 엔진룸 다듬을 생각에 참...골머리가 아프면서도

 

한편으로는 꽤나 행복하네요^^;;

 

 

이제 코란도는 전부 분해하여서 깔끔한 순정으로 원상복귀 들어갑니다.

자잘한 데칼등등 제 손때묻은 부분들은 놔둬서 아이덴티티는 살리구요^^;;

 

 

무쏘랑 함께 다시 프로젝트는 시작됩니다. 뚜둥!!!

목표는 14초클래스 입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