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데럴-모글, 마찰 저항 15% 줄인 피스톤 링 개발

페데럴-모글이 마찰 저항을 15% 줄인 피스톤 링을 개발했다. 이 투 피스 피스톤 링은 디젤 엔진을 위해 개발한 것으로 직분사 가솔린 엔진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적용 시 오일 소모도 50%가 감소한다. 따라서 오일의 수명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연비에도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LKZ 링은 대형 디젤 엔진에 주로 쓰이지만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위해 별도로 개발됐다. 페데럴-모글은 마찰은 줄이고 링의 장력은 향상시켜 전반적인 연소 효율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크롬 세라믹 코팅과 GDC(Goetze Diamond Coating)을 적용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내구성 저하를 막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