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GDI 엔진 스왑은 얼추 끝이 보이고 중간중간 주행테스트를 해보려 했지만 .. 파워핸들이 아닌 상태에서 주행하려니

 

온전히 차량의 피드백을 느낄 수 없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파워펌프를 달아보려 했지만.. 순정펌프는 진작에 빼버린 후이고.. 벤츠 A클래스 펌프도 구했지만 공간이 나오지 않더군요.. 

 

그리하여 .. 아반떼 AD MDPS를 지인으로 부터 구매하여 장착을 진행해 봤습니다. 

 

이미 싹털을 해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금방금방 분해합니다.. 조립하면서 볼트 몇개는 남을 분위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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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 커버를 들어내면 마그네슘 합금의 구조물이 나타납니다.. 가볍고.. 튼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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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컬럼 위치를 봅니다. 볼트 4개로 체결되며 컬럼 자체도 구조물로 튼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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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로 자릅니다.. 미련없이.. 컬럼 틸트시  간섭 덕분에 여러번 가공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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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샤샤샤ㅑ샤갸갸샥 해서 달아봅니다.

 

핸들이 .. 너무 높습니다. 컬럼의 축과 고정면이 평행 혹은 각이 더 커야하는데.. 위로 잡힌게 문제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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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날.. 수정작업에 돌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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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처럼 구조물이 없기 때문에 보강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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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적으로 간섭을 확인하여 가공한것 보다 더 많은 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번 더 가공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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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과 평행을 맞추고 제 기준에서 핸들 조작에 용이하도록 스페이서를 넣어서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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괜찮은 위치에 정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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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다음은 조인트입니다. 

 

작업을 다 끝내고 보니 미니의 조인트가 좀더 길게 조정이 가능한데 현대 조인트를 사용하는 바람에 시간이 좀 걸렸네요. 

 

1. 조인트 부분의 베어링을 풀러 하단부 세레이션 클램프 부분 교체

2. 길이가 짧아서 파이프 가공하여 용접해서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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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도 잘 잡힌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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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에 파이프가 얇아지는 부분이 보일겁니다.. 약 10cm 정도 연장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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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스코픽, 틸트 기능을 살려서 장착했습니다. 

 

큰 단점이 있다면 생각보다 핸들 컬럼이 앞쪽으로 들어가지 않아서 다리가 긴 사람만 탈 수 있을듯 합니다.. 

컬럼 가공을 통해서 조금더 자유도는 확보 가능하겠지만.. 제가 운전하는덴 문제가 없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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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off -> 파워 on 

 

핸들이 수월하게 돌아가니 시운전하면서도 굉장히 기분이 좋네요. 

조금더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