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1.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2.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3.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4.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6.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7.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8.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09.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10.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13.jpg

[꾸미기]KakaoTalk_20190919_140857064_14.jpg

1. 브랜드, 정확한 모델명, 연식
BMW E39 540I 수동, 2001년식입니다.

2. 주행거리, 순정부품교환된 것들, 튜닝내역, 특이사항 혹은 차량에 대한 설명

주행거리: 171,000km~

본 차량은 작년 9월에 구매하여
제가 소장하려고 1년간 약 1800만원을 투자한차량입니다.

그런데 불구하고 차량을 팔려고 마음먹은 이유는
네살, 두살배기 어린 아들 둘의 짐이 많아 좀 더 큰 차량이 필요할것 같아서 입니다. ㅜ

운좋게도 Test drive 마스터님이 소장하셨던 차를 구입하게 되어
기본적인 관리 상태가 좋았으며,
마스터님 이후의 차주분께서 E39 540I (M62엔진)의 고질적인 트러블인 체인가이드 까지 교체
(그외 바노스기어 신품교체, 타이밍정렬, 기타 엔진작업 완료- 오버홀 )되었습니다.
당시 KM수가 12만~13만KM 사이 정도 였고 이후부터는 제가 관리해왔습니다.

테스트드라이브에 540i 검색하시면 마스터님이 본 차량을 타시면서 관리해오던 포스팅을 찾으실수 있으십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수동미션스왑,
M5스타일 4발 배기
스태빌라이져
빌스테인서스(종발이식)
틴팅재시공.
E39 M5 순정휠(독일 공수)


위에 언급한 관련사항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대략적으로 이정도이고 자세한 사항은 구매자분께 엑셀파일 송부드립니다.)

★미션스왑
제가 올해초 해외에서 M5 미션을 직구하여
4월 말에 스왑완료한 차량입니다.
E39타시는분은 거의 다 알고계실만한 샵(고프로)에서 작업하였으며, 미션관련 경고등은 하나도 없습니다.
수동 스왑하신분 거의 모두가 미션경고등을 띄운채 운행하는것으로 알고있으나
제 차량은 단한번도 미션관련 트러블이 없고, 경고등도 띄우지 않습니다.
스왑한 차량중 제 차를 제외하고 이렇게 완벽한 차량은 없을겁니다.(작업자 피셜)

클러치상태도 아주 양호하며 매 운전이 즐거웠습니다.

★배기 쌍발
작년 10월 차량을 인수해오자마자
부산의 스페셜라인에서 배기 작업하였습니다.
소리를 좀 줄이고, 음색을 바꿔보려 엔드머플러 구매해두고는 지금차량그대로 즐기던 상태입니다.
구매해둔 엔드머플러는 같이 드리려합니다.

 현재 배기음 ->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qhgodlqm&Redirect=View&logNo=221652792236&categoryNo=1&isAfterWrite=true&isMrblogPost=false&isHappyBeanLeverage=true&contentLength=3757
 

엔드 머플러 변경적용시(같은 엔진의 740I) ->

https://youtu.be/XPYIxv3qs1g

★스태빌라이져(아이박) & 허브스페이스(H&R)
아이박 스태빌라이져가 가장 두꺼워 앞뒤로 설치하였습니다.
 허브스페이스까지 같이 작업해두어 개인적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튜닝이었습니다.

★순정 M5 휠
M5 휠이 가장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국내에는 매물이 없어 독일에서 상태좋은 중고를 구매하였습니다.

★틴팅 재시공
처음에 차량을 사올때 거울같은 틴팅에 적응하지 못하여 2018년 11월에 작업하였습니다.

★빌스테인 서스
사올떄부터 장착되어있었으며, 하체는 짱짱하고 차고는 딱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밖에 오일관리 및 다양한 내역은 차계부 송부드립니다.


끝으로

베이비 M5라고도 불리는 수동 540I
V8, 4도어, 매뉴얼 기어,
이 세가지 조합만으로도 지금도 어디서 쉽게 구할수 있는 차량은 아니라 희소성은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엔진, 미션 등 파워트레인은 모든 수리가 다 되어있고,

탄탄한 하체에 300마력에 육박하는 출력(흡기, 배기완료하여 아마도 300마력 오버일것 같습니다.),
M5가 아니라서 자잘한 수리등이 필요없는 등 내구성에 강점이 있어
수동운전을 처음 접하시는 분 부터 와인딩을 즐기시는분까지 폭 넓게 소화가 가능한 차량입니다.


오래된 차량을 구입하려 하시면서
판매자 말과 다르게 이것저것 수리 안된것이 있으면 어쩌나하는 많은 걱정이 있으실텐데
본 차량만큼 확실히 정비된 내역이 기록되어있는 차량은 아마도 드물것 입니다.
(Test drive내 마스터님의 540i글 / 굵직한 작업을 했던 유명 샵들의 블로그 기록 / 현차주의 차계부)

성능 및 차량 컨디션 에 대한걱정하지 마시고 문의 주시면 좋겠습니다. 


차량의 소재지
경남 양산 물금읍, 김해시 진례면 인근 입니다.


3. 가격
1600만원(차량보시면서 부족한부분은 기본적으로 쿨네고가능)


4. 사고유무(판넬교환에 대한 부분은 반드시 명시해야 함.)
 단순교환 이력 있지만, 프레임상,성능상의 문제는 일체 없습니다.


5. 판매자이름
 한원준

6. 연락처 및 이메일
 010-4146-2836
 qhgodlqm@naver.com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