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_2.jpg

re_3.jpg

re_4.jpg

re_5.jpg

re_6.jpg

re_7.jpg

re_8.jpg

re_9.jpg

re_10.jpg

re_11.jpg

re_12.jpg

re_13.jpg

re_14.jpg

re_16.jpg

re_17.jpg

re_IMG_7762.jpg

1. 브랜드, 정확한 모델명, 연식 : BMW E34 ALPINA B10 4.0 1994년식 
2. 주행거리, 순정부품교환된 것들, 튜닝내역, 특이사항 혹은 차량에 대한 설명 : 225.000km / 마그나플로우 스포츠촉매 외 순정유지 / 다른 설명은 아래 추가기재
3. 가격 : 3.000만원(추가 부품 제외시 2,600만원)
4. 사고유무(판넬 교환에 대한 부분은 반드시 명시해야 함) : 무사고
5. 판매자 이름 : 강지현
6. 연락처 및 이메일 : 010-9500-3363 / 카톡 harugun0915 / wlgusl0915@naver.com

 

E34 알피나 B10 4.0입니다.
먼저 차량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드리자면,
B10 4.0은 알피나 중에서 가장 처음 제작된 V8 차량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 45대밖에 생산되지 않았으며, E34 M5와 같이 전체 수작업공정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현 차량은 45대중 21번째로 제작된 차량입니다.
E34 540i를 베이스로 하여 M60엔진에 단조피스톤, 단조컨로드, 하이켐, 헤드포팅 작업이 적용되어 315ps의 출력을 냅니다.
실내에는 전용의 가죽 전동스포츠시트, 장미목 알피나 트림, 알피나 스티치, 전용 계기판, 전용 핸들, 전용 기어노브, 전용실내매트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차량의 특이점으로는 B필러에 알피나 로고가 적용되어 있습니다.(초레어옵션)
제가 E34의 경우 518i와 디젤모델을 제외하고는 M과 알피나를 포함 거의 모든 트림을 경험했으나 그중 가장 감성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차량이었습니다.
최근 1,000km 이내 정비이력은,
-마그나플로우 스포츠촉매 신품 장착
-산소센서 2개 교환
-플러그 교환
-헤드커버가스켓 교환
-본넷 댐퍼 교환
-브레이크패드 한대분 교환
-리어스테빌링크 좌우교환
-리어트레일링암 좌우교환
-배터리 신품 교환

 

정도입니다.
엔진쪽에서의 누유는 없고, 미션오일팬에서 미세누유가 있습니다.
실내트림은 상태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하며,
에어컨/히터도 잘 작동합니다.
전동시트도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포텐자 RE-01R이 장착되어있고 6-70프로 정도 남아있으나, 5년정도 된 타이어이고 너무 딱딱해 세단과는 궁합이 맞지 않으므로 교환을 추천드립니다.
80-100사이에 떨림이 있으므로 휠밸런스 작업이 필요하나 어차피 타이어교환하면 밸런스는 보셔야하니..
그리고 현재 촉매 외 모든 부분 순정상태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복원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1. 운전석 프론트휀더 판금/도색 필요 
2. 프론트범퍼 스톤칩 및 상처 
3. 1,2번 내용 및 그외 자잘한 상처들이 있으므로 전체도색을 추천드립니다.
4. 앞유리 유리몰딩 상태 나쁨
앞유리 상태는 괜찮으나 유리몰딩 운전석쪽 상단에 몰딩이 깨진 부분이 있습니다. 물이 새지는 않습니다만, 교환이 필요합니다.
5. 뒷유리 열선 안됨
6. 선루프 잡소리 있음 / 선루프 커버 천이 약간 처짐 있음 / 리어시트 뒷선반 천 들뜸 있음
7. OBC 액정조명 전구 교환 필요
8. 인테리어 조명이 가끔 나갔다 다시 들어옵니다. 라이트컨트롤모듈의 문제로 생각됩니다.
확인된 문제점은 이정도인거 같습니다.
함께 드리는 부품은,
- E34 알피나 3.5/1용 중고 순정서스펜션 세트(스프링/댐퍼/마운트) 1대분
- 알피나 E34 B10 4.0 정품 데칼 1대분
- 외장몰딩 1대분(범퍼몰딩/도어몰딩, BMW정품)
- 앞유리몰딩 1대분(BMW정품)
- OBC액정용전구 3개
- 오일필터 1개
입니다.
부품 모두 포함 3000만원, 제외시 2600만원입니다.
현재 차량은 대구에 있습니다.
이번에 서울에서 대구로 가져오는 겸 주행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휠밸런스 외 특별한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계기판상으로 Y60까지 찍어보았고, 아직 알피엠 여유는 꽤 있었으므로 최고속은 더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제원상 최고속은 263km입니다)
제가 현재 일본과 한국을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전화보다는 카톡으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요즘 일반 540이 2천만원대에 매물이 나오는 걸 생각하면 수리할 부분을 감안해도 메리트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연락주세요.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