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작성자: 현대자동차 고객서비스팀 


2.차량정보: 마이티_QT 3.5T


3.소비자주장:  손상제품에 대한 피해보상,  차후 생산차량에 표준에 맞는 규격포트 적용 


4.사실 관계                 

4.1마이티 OBD 포트 정상  

4.2고객 임으로 타사 12V 용 장비 사용으로 타사장비 손상 발생  

4.3마이티 차량 24V에 타사장비 12V 사용으로 과전류 발생으로 장비손상발생  

4.4고객 마이티 차량에 24V 본인사용 타사장비 12V용 손상 주장 보상요구(타사장비 50달러)  

4.5 마이티 차종 OBD 포트는 24V출력 단자 ISO/SAE 규격적용/법규 아닌 권장 사항으로 고객 과실 사됨            


5.제작사의견  

5.1마이티 차종의 OBD 포트는 24V출력 단자 적용 관련 설명  

5.2마이티 차종의 OBD 포트는 24V출력 단자 ISO/SAE 규격적용임 /법규 아닌 권장 사항 설명   

5.3마이티 차종의 OBD 포트는 24V출력 단자 12V용 포트 단자 체결 과전류 손상 고객 설명으로 상담 완료 



- 현대측 입장 - SAE에 24V 규격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다
하지만 필수 사항이 아닌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다

-현대의 설명과 달리  24V 포트 적용은 SAE의 requirement 사항임

- 220V 전원선에 110V 콘센트를 설치한 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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