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7525.jpg

W212 E400은 W212의 후기형 모델이며, V6 3.0리터 트윈터보 333마력을 발휘합니다.
현행 W213 E클래스의 E43, E53 AMG에 같은 유닛이 적용되는데, 기존 NA 8기통엔진을 대체하는 엔진으로 벤츠에서 상당히 주력으로 사용하는 엔진이기도 합니다.

TRS를 통해 인스펙션과 ECU튜닝을 의뢰하신 회원분께서는 의뢰를 주실 시점에 해외에 계셨기 때문에 다양한 소통을 이메일과 유선을 통해서 진행하였고, 이리 약속한 날짜에 입고를 해주셨습니다.

ECU튜닝을 하기전에 인스펙션을 진행했고, 엔진의 현재 파워 전개나 변속기의 작동상태가 완벽하다는 확인을 한 후 튜닝을 진행했습니다.
 

IMG_7562.jpg

SKN은 유럽 최대의 ECU튜너로서 가장 많은 튜닝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차 뿐 아니라 일본산이나 국산차에 대한 데이터도 가지고 있습니다.

튜닝에 앞서 먼저 엔진 사양을 선택합니다.
 

IMG_7563.jpg

ECU와의 통신과정을 Identify기능을 실행함으로 확인합니다.
ECU에서 차대번호를 비롯해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확인한 후 데이터를 읽어옵니다.
 

IMG_7564.jpg

읽어낸 데이터를 독일로 보내고 튜닝 파일을 받으면 Writing을 진행합니다.
 

IMG_7565.jpg

4만킬로도 채 타지 않은 E400의 상태는 전체적으로 아주 좋은 상태였습니다.
튜닝을 한 후 길들이기 주행을 할 때는 과도한 가속이나 급격한 액셀링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IMG_7567.jpg

71마력 9.7kg이 상승하는 스테이지1 튜닝으로 이미 400마력을 넘기는 엔진이 되었습니다.

길들이기 주행을 할 때 회전수를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그 상황에서 이미 토크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질 정도로 가속이 가볍게 이루어집니다.

차를 인도드리면서 튜닝에 대한 과정과 결과의 변화를 설명드렸고, 회원분께서는 며칠 후 아주 만족하신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저희가 이미 여러번 튜닝했던 엔진이라 그 결과치과 만족도에 있어서 전혀 의심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튜닝입니다.

W212는 W213에 비해 평균적으로 하체가 단단한 주행 질감을 가지고 있어 속도를 내시는 분들에게 일반형 모델인
W213보다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그만큼 한세대 전 모델이긴 하지만 완성도가 높고 더불어 가솔린 뿐 아니라 디젤엔진도 튜닝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SKN ECU튜닝은 속도를 즐기시는 분들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좀 더 여유있는 주행능력과 정속시 더 좋아지는 연비등에 대한 만족도를 극대화시킵니다.

SKN ECU 튜닝 프로그램은 독일 아우토반이라는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만큼 안정성이 탁월합니다.

회원분께서 새롭게 달라진 E400과 함께 차를 탈 때마다 좀 더 즐겁고 여유있는 주행을 즐기실 수 있게된 점 저희도 기쁘게 생각합니다.

문의 : info@testdrive.or.kr (유선연락 : 010-2707-4369)


TRS 서비스 종합안내 : https://www.testdrive.or.kr/boards/4461281
TRS Shop : 강남구 삼성동 58번지 G3 & TRS


-TRS-
TRS imag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