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펜션 교환 후 '뚝' 소리 발생
(아마도 그냥 우연이었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서스펜션은 아닌 것 같고 연식이 오래되어 이번참에 리프래시 하자는 생각에

1. 하체교환작업 시행
로워암
스테빌라이저 링크
스테빌라이저 부시
파워스티어링기어(속칭 오무기어)
멤버에 붙은 엔진마운트
2. 등속조인트 와셔 교환 
- 하지만 뜯어보니 이미 개선품이고 멀쩡함 T.T 돈버림

'뚝'소리 안 잡힘 T.T


용의자는 아래항목들 정도로 추려 봤습니다.
1. 등속 조인트 : 20 ~ 30만원 정도 (부품값)
2. 크로스 멤버 : 13만원 정도 (부품값)
3. 허브 베어링 : 7만원 정도 (부품값)
4. 마운트 (미미)류 : 엔진마운트, 미션마운트
5. 기타 이미 교체한 부품불량 가능성 : 등속조인트 와셔, 서스펜션 마운트 베어링, 스프링, 댐퍼 등등...
 
기 교체한 부품 불량은 있다고 해도 검증할 방법이 없으니 일단 제외
허브베어링의 경우 증상이 주로 스티어링을 많이 꺽었을 때 나타나므로 제외
(허브베어링이라면 조향과 관계없이 나타나야 할 듯)
마운트 불량은 정비사분이 아니라고 조언
 
남은것은 등속과 크로스 멤버 인데요
등속 부츠가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크로스멤버로 접근하려고 했으나
벨로시랩터님이 부츠 이상없어도 등속 문제있었던 경험을 이야기 해 주시더군요
고심하다 등속으로 결심했습니다.

등속조인트와 미션오일이 필요하겠네요...
하는김에 같이 할 정비작업
- 다운파이프 교체 (크랙가서 튜닝머플러 소리가...)
- 전방 산소센서 교체 (이전 정비 때 쩔어서 풀리지 않아 다운파이프 교체 실패  T.T)
- 냉각수 교체
- 후륜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 및 캘리퍼 오버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