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w_0410_copy.jpg2017년 Ford GT는 아메리칸 슈퍼카라는 개념이 헛된게 아니라, 현실로 만드는게 가능하다는걸 보여준 아주 좋은 예시였죠.

팔리기도 엄청 잘 팔렸구요. 없어서 못 팔았죠. 그래서 GM에게 좋은 자극을 준 것 같습니다.

사실 콜벳은 몇십년전 부터 미드쉽 리어 엔진으로 만든다 만든다 밍기적거리던게  Ford GT 때문에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으니까요. 

사실 포드가 경쟁자들을 자극하는 이런 짓을 자주 합니다. 죽어가던 머슬카 시장 S197로 다 부활시키기도 하구요. 덕분에 카마로랑 챌랜져도 빛을 봤지요. 

사실 C7 나온지 별로 안됬는데, 너무 서둘러서 C8 출시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C7가 제가 고등학생때 출시 됬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아직 졸업한지 10년도 안됬는데 바로 차세대가 나온다는건 조금 걱정이 되네요. 보통 스포츠카는 7~10년마다 차세대로 넘어가는데 GT-R처럼 사골인거 빼고, 5년? 밖에 안됬는데 바꾸는건 좀 불안하지 않나 싶습니다. 

BIG HIT OR BIG MISS 둘 중 하나죠. 근데 Ford GT 물들어 올때 노 젓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2020-chevy-corvette-stingray-feature.jpg

아무튼 걱정되던 2020년형 콜벳이 공개 됬습니다. 

인플루엔서(영향력있는 사람들)와 자동차 리뷰어를 초청하다고 해놓고선, 정작 제가 좋아하는 리뷰어들은 다 빠트리고 진행하더군요. 특히 Doug는 콜벳 ZR1때 살짝 비판 했다고 안 초대한 뒷끝 쩌는 모습을 보여주는 GM에게 실망했습니다. 그나마 제이 레노 아조씨 초대 받은건 당연한 일이지만, 다행이죠.

lightning-lap-2018-2019-chevrolet-corvette-zr1-ll-lead-1536942616.jpg
(개인적으로 C7 ZR-1도 범퍼 디자인이 맘에 안듭니다. 순정이 최고인거 같아요)
디자인은 C7이 더 밸런스 잡힌거 같습니다.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정말 어정쩡하게 C7 리파인한거 같습니다.

이왕 차 레이아웃부터가 환골탈퇴해서 구동계통 방식이 바뀌는데 차라리 새로운 맘으로 완전 싹 다르게 해버리면 좋았을텐데 말 입니다. 그 놈의 스팅레이 형태를 모습을 못 버리는게 안탑 깝습니다. 마 머스탱 좀 본 받아. 처음엔 욕 엄청 먹겠지만, 결국은 다들 받아준다고

pd99yyjqyqbkgm3qpy18.jpg
인테리어야 원래 콜벳은 인테리어보다 성능에 몰빵하는 차라서 큰 기대는 안했지만.

저 길다랗게 놓여진 얇은 버튼들은 정말 편의성은 생각을 하고 디자인한건지 의심이 되는군요. 편의성에서보면 끔찍합니다. 물론 터치스크린이 대부분의 기능을 수행하겠지만. 저 처럼 버튼 좋아하는 버튼성애자들의 입장에섭보면 정말 끔찍하네요. 물론 특유의 콕핏 디자인은 맘에 듭니다. 수프라도 그렇고 S2000도 그렇고 전 운전자를 중심으로 콕핏 스타일로 디자인된 인테리어를 좋아합니다.

corvette019.jpg
게다가 2점식 스티어링휠... 지금이야 예뻐보일진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나서 숙성이 잘될진 모르겠군요.

개인적으로 3점식 스티어링휠이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너무 비판하는거 같기도 하지만.


일단 이 새로운 콜벳의 진가는 가격에 있을겁니다.

Untitled.jpg
베이스모델이 60,000불 이하로 나올거라는 소식이죠.

495마력이라는 요즘 기준으로는 좀 후달리는 마력이지만 (하위 티어인 460hp 머스탱, 450hp 카마로랑 비슷하죠), 어자피 몇년 지나면 ZR-1이니 뭐니하면서 상위 엔진 탑재하고 나오겠지요.

C8에 집중해야하는 중요한 점은 가격과 레이아웃에 있습니다.

60,000불정도에 미드쉽 리어 스포츠카. 즉 2019 머스탱 GT 풀옵션 가격($53,000)에서 좀 더 바르면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등 슈퍼카 레이아웃을 가진 차를 구매 할수 있다는거죠.

C8은 아마 가난한 남자의 슈퍼카가 될지도 모릅니다. ...MR2처럼?

아마 이 Ford GT의 절반정도 밖에 안하는 가격 때문에, 이번 콜벳은 아마 게임 체인져가 될 겁니다.  

특히 몇년 후에 고성능 엔진 탑재해서 나오면 아마 GT-R같은 애들은 긴장 바짝해야겠지요. 슈퍼카급 성능을 가진 100,000달러 자동차 VS 슈퍼카들과 같은 레이아웃을 가진 60,000 자동차. 그나저나 GT-R은 차세대 안나올려나...

아무튼 GM팬이 아니라서 흥분은 되지 않지만. 자동차 시장에 분명한 변화를 가져올거라는 생각이 드는 자동차라서, 발매가 기대되는군요. 

여러분은 8세대 콜벳에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