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5월 10일 탄생한 테스트드라이브는 그동안 다양한 문화활동과 양질의 컨텐츠를 축적해왔습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건전한 자동차 문화와 자동차에 대한 순수성을 극대화 시키고 평생 동반자로서의 자동차라는 존재에 좀 더 강한 의미를 부여해왔습니다.

더불어 취미로서의 자동차가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긍정적인 부분들을 통해 즐거운 카라이프를 즐기게 하는데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해왔고, 이러한 다양성은 모두 회원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자동차의 복원과 튜닝 및 관리 노하우 등등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해왔고, 특히 독일의 명차를 소유하고 유지관리 하는 것에 대한 즐거움과 차에 대하여 배우고 직접 명차를 경험하면서 느끼는 희열에 대해서도 그 어느 공간에 비해서도 전문적이고 심도 깊게 다루어 왔습니다.

한국의 자동차 문화가 선진화된다는 것은 결국은 다양성을 갖추는 부분일 것입니다.

획일화된 선택과 한정된 관심에서 벗어나 넓은 스펙트럼으로 자동차를 바라보고 좀 더 깊이 있고 지속가능한 형태의 다양성을 즐기는 것이 궁극적으로 테스트드라이브가 지향하는 꼭지점이면서 동시에 이곳에 방문하시는 회원분들께 보여드리고 이러한 세계가 있다는 공유의 의미이기도 합니다.
 

테스트드라이브 창구로 현재 독일 영타이머 복원과 구매 및 튜닝에 대한 문의가 워낙 많고 이러한 잠재 수요와 요구에 대한 공식적인 채널을 운영하여 이러한 요구에 대하여 전문적인 어드바이스를 비롯해 차량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자동차 시장은 판매자와 수요자간의 직접적인 1:1 거래의 틀을 벗어나지 못했기 때문에 그 틀속에서 본인들도 모르는 투명성 결핍으로 인한 피해 혹은 언급된 다양성을 추구하는데 장애요소가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신뢰를 바탕으로 그간 축적한 다양한 데이터와 사례 그리고 직접경험, 아울러 차에 대한 검증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 솔루션 그리고 노하우를 갖추고 있으며, 어느 소속의 일방적인 입장에서 탈피하여 구매자 혹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반드시 짚어야 할 것들을 안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역할은 비단 개인기나 한정된 자원으로만 구현되는 것이 아닌 시스템에 의해 관리하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관리할 수 있는 종합적인 관리노하우를 확보했을 때 더욱 더 효과적이며, 기존 자동차 정비와 중고차 판매업이 가지고 있는 낙후된 시스템적 한계속에서의 불신을 없애는데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테스트드라이브의 본 프로젝트의 핵심은 의뢰하시는 분들의 기호나 관심사에 대한 최대한의 존중입니다. 의뢰 회원들간의 모든 대화내용은 철저히 보안이 유지됨과 동시에 아주 세심한 그분들의 관심사와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화의 시작은 있을 수 있지만 끝은 어떤 시한을 두고 한정하지 않습니다. 이는 때론 장시간 깊은 고민과 선택을 위해 오랜 시간이 필요하신 경우에 있어서도 그분들의 선택을 존중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일련의 작업은 Team testdrive가 TRS : Team Restoration이라는 별도의 팀을 만들어 진행합니다.
TRS는 Total Solution Provider의 역할로서, 차량의 구매, 튜닝, 복원, 수리 등 모든 부분에 대한 컨설팅 및 전문적인 어드바이스를 제공합니다.


TRS의 가장 큰 포인트는 1:1로 맞춤형태의 서비스를 추구하며, 이는 정확한 상담을 위해 대면접촉을 하여 정확히 원하시는 기호 부분을 충족시키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래에 나열된 형태의 본 프로젝트의 종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RS 수퍼 패키지 : 유럽산 영타이머의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저희는 기본적으로 Total Solution을 제공한다는 부분에 대해 이를 구현하기 위해 상당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작업을 TRS에서 인하우스로 작업한다는 의미가 아닌 차를 구하는 과정부터 수리 및 복원 그리고 튜닝이나 오디오 작업까지 대부분의 회원들께서 문의하시는 다양한 분야의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고, TRS가 대표성을 가지고 코디네이션을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유럽산 영타이머를 구매하시고 싶으신 의향이 있다는 전제조건에서 일단 예산에 대한 구상이 어느정도 머리속에 잡히게 되는데 바로 이 시점에 저희에게 문의를 주시면 그 이후단에 필요한 모든 과정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브랜드 혹은 차종을 특정해주시는 경우 혹은 금액대를 정해주시고 그 금액대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차를 얻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서비스는 현재 저희가 가장 많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가장 만족도가 높은 TRS 수퍼 패키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 검색  

온라인 매물 뿐 아니라 저희가 보유중인 100여개의 중고차 네트워크에 있는 차들을 모두 뒤져 후보군을 선택합니다.

-      직접 매물 확인 및 인스펙션  

최대 6대의 차량을 인스펙션 한 후 그중에서 가장 좋은 차를 선택하실 수 있게 조언 드립니다.

-      선택한 매물의 네고

저희가 네고하는 금액은 모두 의뢰를 주신 회원분의 몫이며, 저희는 네고된 금액의 어떤 커미션이나 중간 수수료를 취하지 않습니다.

-      차량 등록 및 명의 이전

저희가 모든 것을 대행해드립니다.

-      차량의 정비 및 복원

저희가 선택한 차량을 좀 더 훌륭한 컨디션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데 필요한 각종 작업에 대한 부분을 List up해서 금액과 함께 안내드리면, 그중에서 원하시는 작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오일류 포함 일반정비, 선팅, 실내클리닝, 실내복원, 도색, 광택, 휠복원, 인치업, 타이어, 블루투스 오디오, 블랙박스, 하이패스, SKN ECU튜닝 등등을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안내드리며, 모든 작업은 TRS에서 대행해 드리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 모두 절약됩니다.

-      사후관리

TRS에서 제공하는 패키지를 통해서 차량을 구입하시는 경우 차를 보유하고 계시는 동안TRS인스펙션은 무료로 제공되는데, 인스펙션의 핵심은 권영주 대표님께서 직접 시운전을 해주시는 것으로 정기적으로 최대 1년에 4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차량의 중장기적 관리 플랜

TRS패키지의 핵심은 바탕이 좋은 차를 선택하여 수준 높은 정비를 통해 차의 컨디션을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그 이후 차를 관리하시는 모든 부분을 수월하게 하는 것에 있습니다.

저희가 차량을 인도드리는 시점에는 차에 대한 상당히 상세한 내용을 이미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차에 필요한 정비나 작업들에 대해 최소 6개월에서 년단위로 안내가 가능합니다.

이런 전문적인 안내에 따라 차를 관리하신다면 차의 관리는 상당히 수월하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관리가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FAQ

1.    TRS 수퍼 패키지의 비용은 얼마인가요?

150만원입니다.

2.    차량 선택에 대한 조언이나 상담도 해주시나요?

물론입니다. 차를 검색하는단계 그리고 직접 매물을 보러다니는 시간적 부담과 불확실성에 대한 부분을 모두 저희가 해결해드립니다.

저희 대표 이메일(info@testdrive.or.kr)로 문의를 주시면 저희가 연락드려 최대한 상세히 다양한 옵션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3.    의뢰한 시점부터 차가 완성되는 시점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차종마다 분명히 다르긴 하지만 일반적인 모델의 경우 저희가 탐색하는데 2~3, 실제로 차를 보는 과정은 2~10일로 실시간으로 회원분과 소통을 하면서 결정합니다.

구매하게 되어 명의를 이전한 후 저희가 차에 필요한 작업을 하는 시간은 1~2주 정도가 보통이며, 난이도가 높은 차들은 3~4주가 걸리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차가 출고될 때의 상태입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동안 저희의 기술진은 물론 권영주 대표님께서 차를 세심하게 관찰하시기 때문에 차에 유익한 정비나 작업은 빠지지 않고 시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현재 가지고 있는 차를 처분해 주기도 하나요?

저희에게 의뢰를 주신 분들의 기호와 맞는 차종인 경우 직거래를 하실 수 있도록 연결시켜드리며, 저희는 중계수수료를 취하지 않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가장 높은 가격에 매입해갈 수 있는 업자를 연결시켜드려 최고가에 판매하실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5.    차종에 관계없이 TRS수퍼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나요?

올 상반기까지는 브랜드와 차종에 관계없이 150만원의 수수료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독일 영타이머의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1>

테스트드라이브는 단순히 차량의 구매를 알선해주는 역할이 아니라 주요한 차종들을 직접 매입해 최소 한달이상을 보유하면서 복원 후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인의 맘에 드는 복원된 차가 있을 경우 구매의사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아래의 내용으로 TRS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      원하시는 브랜드 및 차종

-      선호 색상

-      튜닝(인치업, 배기, ECU, TCU튜닝, 수퍼차져 튜닝 등등)

-      계약금 100만원 입금(차량 매입시 대금에 포함됨)

좋은 차가 있을 경우 구매를 희망하시는 경우 계약금은 선착순의 의미이며, 언제든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위의 내용이 충족된 경우 저희가 바탕이 좋은 차를 발견하면 직접 매입하여 복원하는 과정에 선착순으로 해당 차종의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께 의향을 여쭤보고 최종적으로 완성된 차를 보시고 구매여부를 최종결정하시면 됩니다.

완성된 차가 바로 거래가 되지 않은 경우 테스트드라이브 Inventory에 보관하여 다음 차순위 구매 희망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혹은 특정 차종에 대한 빠른 구매와 복원을 희망하시는 경우 차량대금과 복원 비용을 선납하신 후 복원을 의뢰하시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이미 가지고 계신 영타이머의 복원을 희망하시는 경우>

이미 운행하고 계신 차종의 복원은 철저한 개인 상담을 바탕으로 정확한 작업범위와 견적 등을 안내해드릴 수 있기 때문에 문의를 주시면 저희가 개별적으로 접촉해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본격적인 복원에 앞서 철저한 인스펙션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상담이전에 차를 점검하고 검증하는 작업이 선행됩니다.

차량을 파악하고 점검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아래 표기된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복원을 의뢰하시는 경우 저희 수수료에 점검 비용은 포함됩니다.

즉 점검 비용을 내시고 의뢰를 하신 후 복원을 의뢰하시는 경우에는 점검 비용은 복원 수수료에 포함되므로 별도의 비용 부담이 없거나 적게됩니다.

 

복원 수수료는 난이도에 따라 전체적인 복원 비용의 10~25%를 청구하며, 저희가 복원에 필요한 모든 절차와 수고를 대행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복원 과정과 결정사항 발생시 고객분과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예상되는 모든 내용에 대해 인지시켜드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고객분들은 수리를 위해 시간과 투명하지 않은 거래에 대한 비용부담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TRS는 아주 간단한 수리라 하더라도 정확하고 검증된 체계적인 어드바이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미 가지고 계신 영타이머의 현재 상태에 대한 자세한 점검 및 평가가 필요하신 경우>

1박2일 동안에 걸친 점검을 기본으로 합니다.

영타이머들의 연식이나 주행거리를 감안했을 때 이 차가 정말 좋은 상태인지를 가늠하는 전문적인 시선과 경험으로 접근하지 않고 그냥 리프트에 올려놓고 차의 상태를 판단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최소 100km이상의 거리를 주행하고, 차량의 구석구석을 확인하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차를 맡기시고 다음날 인도를 드리는 시점에 차량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비용은

300마력 미만 20만원

400마력 미만 30만원

400마력 이상 35만원

600마력 이상 40만원
 

실린더 내시경 검사 등 별도의 특수 검사의 경우 추가 비용 별도 산정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별도의 자차 보험가입을 위한 실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1주일 단위 보험 2~3만원)

 
메일로 신청해주시고 출력에 해당하는 금액을 입금해주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입금은 우리은행 팀테스트드라이브 1005-103-314480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구매를 희망하시는 중고차의 점검을 원하시는 경우>

기본점검비 25만원 : 시승, 리프트 점검, 차량에 대한 리포트 제공(서울 경기 지역 기준이며 지방인 경우와 좀 더 자세한 점검을 위한 추가 비용발생시 고객 동의하에 실비 청구)

차량에 대한 네고도 도와드리며, 여러대의 차량을 봐주길 희망하시는 경우 두번째 차종부터는 점검비는 20만원으로 낮아집니다.

<이미 가지고 계신 영타이머의 튜닝을 희망하시는 경우>

현재 저희와 협력을 맺고 있는 독일과 북미 지역의 다양한 튜너들과의 교류를 통해 원하시는 사양에 대하여 어떠한 형태로든 전문적인 대응이 가능합니다.

휠 타이어, 서스펜션, 배기, 파워튜닝 등의 튜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안드릴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차량에 최적화되어 있는 튜닝의 범위를 전문적으로 어드바이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수한 형태의 차량 구매나 특수 튜닝을 희망하시는 경우>

수집용 차량, 800마력 이상의 튜닝을 원하시는 경우, 차량을 국내가 아닌 독일이나 일본에서 튜닝하여 국내 반입하는 모든 일련의 과정을 도와드립니다.

예를 들어 997터보 1,000마력 세팅, C63 AMG 800마력 세팅 혹은 RS6 800마력 사양으로 튜닝 등을 원하시는 경우 독일의 튜너를 국내 초빙하여, 혹은 엔진을 독일로 보내 튜닝이 가능합니다.

포르쉐의 경우 공냉식 혹은 수냉식 수평대향 엔진을 전문적으로 오버홀 하거나 튜닝된 레이스 엔진을 공수하는 등의 수요에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이런 특수 작업은 일본 혹은 독일에서 작업 진행하며, 독일의 포르쉐 레이스 엔진을 제작하는 업체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사양의 엔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에어로 세팅까지 곁들인 초고성능 사양으로의 튜닝인 경우 독일로 차량을 보내 튜닝하거나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문의는 TRS의 공식 창구인 info@testdrive.or.kr  로 주시기 바라며, 모든 문의는 이메일로 해주시면 확인 후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103-314480(팀테스트드라이브)

문의시 필수 입력사항

- 성함
- 연락처
- 관심차종
- 지역
- 기타

<TRS 취급차종>

리스트에 없는 차종은 메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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