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휴대폰을 차량에 거치하는 것은 안전과 상당한 연관성을 가집니다.

많은 운전자들이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 맵을 켜고 달리면서 화면의 내용을 참고하는 것은 물론 운전중 휴대폰의 조작용이성등은 현실적으로 운전중 휴대폰을 만지면 안되고 위험함에도 불구하고 완전히 피하지 못하는 맹점이 있습니다.

 

2.jpg

아우디 B5 RS4는 제가 여러가지 거치대를 모두 시도해보았지만 제대로 휴대폰을 고정하는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대시보드에 부착하는 것은 보기가 너무 싫고, 에어 벤틸레이션의 구멍이 너무 작고 무게가 걸리면 아래로 뚝떨어지는 특성 때문에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결국 최종적인 선택을 한 것이 바로 Pro Clip입니다.

 

3.jpg

사이트에서 차종을 선택하면 고정하는 브라켓과 휴대폰을 거치하는 거치대 두개를 따로 구매해야하는데, 사용하는 폰의 종류에 맞게 제작되어 있고, 폰에 별도의 보호케이스를 장착하는 경우를 감안하여 좌우 폭은 조절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4.jpg

위의 사진처럼 일단 견고하게 브라켓을 고정하는데, 차마다의 구조를 참조하여 안정감있게 고정할 수 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 장착도 쉽게 고정도 매우 단단하게 됩니다.

 

5.jpg

그런 후 거치대를 볼트로 브라켓에 고정하면 됩니다.

 

11.jpg

 

12.jpg

 

13.jpg

이런 모양으로 타이트하게 휴대폰이 삽입되어 넣고 빼는데 작용하는 타이트함은 좌우 폭을 미세조절해서 세팅하면 됩니다.

 

IMG_5288.jpg

 

RS4를 몰 때 마다 휴대폰 거치 때문에 상당한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되었고, 휴대폰이 제대로 고정되니 고속주행이나 와인딩에서 거치대가 날라가는 등의 문제가 없어 심리적인 안정감은 이루말할 수 없이 컸습니다.

 

400마력이 넘는 수동차를 몰면서 휴대폰을 조작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이지만 네비게이션을 보는 과정에서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은 사람의 생명이 왔다갔다하는 문제라 간단한 작업이해도 결코 작지 않은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거치대가 불안하거나 완전치 않은 차들에도 이 제품을 적용시켜볼 생각이며 그만큼 만족도가 엄청났습니다.

 

-testkw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