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주 전에 Q&A 게시판에 캘리포니아에서 탈 차량의 조언을 구했는데 어느덧 오늘 차량을 구입했습니다.

매우 도움되고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신 심재현님 감사합니다. 차량 구매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샌 프란시스코 도착하고 한 사 주 정도 후에 차량을 구입할 줄 알았는데 일 처리를 빨리 하다보니 도착한지 일주일 만에 구입하게 되었네요.

 

 

저는 $15,000 이하의 금액으로 모든 방면에서 훌륭한 차량을 찾고 있었습니다. 뭐 폰티악 GTO, G8, 쉐보레 SS, 그리고 케딜락 CTS-V 웨건 등 비현실적이지만 타보고 싶은 차량들도 검색도 해보았습니다. ㅎㅎ

(검색하다 알게 된 사실인데 예상 외로 CTS-V 웨건의 인테리어가 매우 훌륭합니다. 케딜락 인테리어는 다 별로일줄 알았는데 놀랍네요.)
 

 

하지만 렉서스 IS 350, GS 350, BMW X1, 그리고 E91와 같은 실용적이고 현실적인 차량들을 고민하다가 마침내 제일 조건이 좋은 차량을 집에서 한시간 거리인 곳에서 발견하고 구입하였습니다.

 

책상에서 타자 치는 이 순간까지도 믿기지 않네요. 예전부터 정말 가지고 싶었던 차량을 가지다니 꿈만 같습니다. 미국 정착하는 일들도 잘 풀리고감사할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윗 쟁쟁한 후보자들 중 제가 선택한 차량은 '11 BMW E91 328i RWD 6AT 입니다.

 

 

 

IMAG0058.jpg

 

IMAG0064.jpg

 

IMAG0068.jpg

IMAG0088.jpg

 

 

아시다시피 중고 차를 구매할때는 새 포르쉐를 구매하는 것과 같이 내가 원하는 옵션들을 하나하나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타협을 보고 이 차를 선택했습니다.

 

이 차는 Cold Weather, Sport, 그리고 Premium Package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각 패키지들에 딸려오는 기능들이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지만 이 차는 제가 원하는 옵션들이 대다수 들어있습니다. 외관 색상만 제외하고요. ㅠㅠ

 

이 차의 옵션들로는: 열선 스티어링 휠, 다코타 베이지 가죽 의자, 열선 운전석 및 보조석, 업그레이드 휠, M-스포트 서스펜션, Harman-Kardon 오디오 시스템, 블루투스 전화 연결 (오디오 제외), 스포트 스티어링 휠 + 쉬프터, 18-Way 의자 (럼버 서포트가 끝내줍니다. 제 상체가 다 안 들어갑니다. 다이어트 해야합니다), 크루즈 컨트롤, 그리고 제논 해드라이트가 있습니다.

 

게다가, 옵션은 아니지만 뒷 트렁크 전체가 아닌 유리만 열리는 기능이 마음에 쏙 듭니다. 정말 멋진 기능이에요.

 

다시 생각해보니 외관 색상만 제외하면 완벽하네요. 흰색 차들 중 제가 유일하게 좋아하던 것이 E9X의 알파인 화이트니 다행입니다. ^^

 

 

차량 상태도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차에서 제일 중요한 엔진, 변속기, 그리고 브레이크도 쩅쩅하고 외관과 내관 상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차 주인이 모든 정비 기록을 가지고 있었고 88,000 마일 밖에 타지 않은 차량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 주인이 가스켓, 점화 플러그들, 그리고 앞 타이어들을 이미 교체 했습니다. 뒷 타이어들만 내년 즈음에 교체하면 됩니다.

 

그런데 차를 가지고 집에 와보니 왼쪽 옆 거울만 자동으로 접히지 않네요. 어쩐지 제가 원하던 만큼의 각도가 안 나오던데 문제가 있었네요.

 

또한 핸드폰과 차량을 AUX와 USB로 연결하면 오디오가 실행이 되지 않거나 저질 소리가 나오는 것도 손을 봐야합니다. LG 쿼드 댁+타이달+Harman Kardon 소리를 들어보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그래도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좋은 가격에 훌륭한 무사고 차량을 구매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믿기지 않습니다! 분명히 오늘 오후까지 타이어 소음이 매우 심하고 가속이 매우 느린 프리우스 렌탈 차를 타고 다녔었는데요.

 

Bay Area에서 이 차량 보면 인사주세요. 뒷 유리에 한국에서 가져온 테드 스티커 붙일거예요.

 

저는 내일부터 제 자신을 E60 528i에서 E91 328i에 적응해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