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의아 스러운게 벨로스터N의 경우 고급유 리커맨드 인걸로 아는데 (일반유를 사용은 가능하나 노킹 방지를 위해 출력제어가 들어가는걸로 알고 있음. )


출고할때 들어있던 일반유 상태 그대로의 상태로 한번 측정,

 

고급유 주유 후 ECU 보정도 제대로 완료되지 않은 상태로 

기기에 올려 다시 측정 

36도 이상의 푹푹 찌는 날씨에 환기도 제대로 안되어 냉각도 제대로 하기 힘든 

비정상적인 환경에서 측정방식의 신뢰성 검증 역시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상태로 측정한 측정치를 갖고

나름 모터스포츠 메니아나 자동차 광을 자처하며 한국의 자동차 문화의 발전을 바라며 응원 한다던 그분들이
이러쿵 저러쿵 비아냥 거리며 씹고 뜯고 하는걸 보니 참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나이 먹으면서 느낀거지만 주변을 보면 한분야의 장인정도의 수준에 이른 사람 일수록 오히려 자기 견해를 표시하는데 오히려 더 조심스러워 하시고 말을 아끼시더군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류의 sns는 인생의 낭비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