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6_112106_HDR-1.jpg

 

20171226_113249_HDR-1.jpg

 

안녕하세요.
대구에 거주중인 김기범입니다.

새벽 눈보라를 뚫고 의정부 까지 올라왔습니다.
이유는 수동 6단 스왑이죠.

현재 중고차 새차만들기 및 내차로 만드는 작업중이라
작업이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완성되는데로 한번 글을 올리겠습니다.

지금까지는 각종 오일류 교체 및 고무부품류들 교체
i30 cw17인치 휠과 ps71 그리고 아이박 스포트라인까지 작업이 되어있고 외관은 잔기스와 문콕 제거후 광택과 유리막까지 작업 했네요. 아...틴팅도 재시공...

워낙에 전차주분이 관리를 잘해 놓은 관계로 2008년식 감마 1.6에 마일리지 7만4천때 이고 거기에 덤으로 수동5단이라는 행운을 가졌습니다.

5단 100키로에서 3200이라는 RPM을 쓰는 관계로 6단 스왑을 생각 했었고 지금 작업중입니다.

1~5단까지는 가속형 기어비라 6단만 항속으로 추가하면 되지 않을까 했지만 문의 결과 초창기 감마의 경우는
MD수동으로 교체를 해야한다는 말을 듣고 1분고민후 바로 저질러 버렸습니다 ㅎㅎ

요즘은 e46 330과 인피g37은 지하주차장에서 배터리만 잡아먹고 있을 만큼 간만에 수동변속기를 만끽하고 있고 6단 스왑후 어떨지 넘 기대 되네요.

샵사장님이 감마1.4 피스톤으로 압축비 올리고 헤드면 쫌 쳐서 맵핑하면 150 마력에 연비가 더 좋아진다는데
괜한 말을 들어 또 갈등이 시작되고 있습니다.ㅠㅠ

조용히 출퇴근용으로 가져온 넘한테 새생명을 주는대신 지갑이 점점 줄어들고 있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