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90 m5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서로 정반대의 의미로 쇼킹한 뉴스를 들어서 글을 끼적여봅니다 ㅎㅎ

G30 5시리즈에 기반한 신형 F90 M5에 M디비전에서는 SUV에만 쓰였던 4륜구동과 토크컨버터식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는 B당원 여러분들께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엔진은 F10 M5의 V8 트윈터보를 그대로 쓴다고 합니다. 4륜구동 탑재는 출력이 605마력이나 되기에 그냥 후륜구동으로 가기에는 좀 부담스러웠던 것 아닌가 하여 그나마 좀 이해가 가긴합니다. 수퍼 스포츠 세단의 원조로서 요즘 시대의 M5라면 저 정도 출력은 뽑아줘야 하겠죠... 그리고 4륜구동 시스템도 일반적 4륜 시스템과 달리 포르쉐 같이 슬립이 나지 않는 이상은 코너에서 후륜으로 구동을 몰아주는 공격적인(?) 방식이라면 기존 M팬들도 어느정도 수긍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는 정말 이해가 안 갑니다. F10 M5도 같은 엔진에 출력도 큰차이 없음에도 7단 DCT가 들어갔었습니다. 한 가지 추측으로, 신형의 토크를 DCT가 감당하지 못해서 기존의 토크컨버터 미션이 들어간 것이라고 가정해보더라도 충분히 DCT를 개량해서 넣을만한 여유가 있었을거라고 생각이 될 뿐입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4륜 시스템과 DCT를 같이 쓸 수 없는 문제라도 있는 것인가 싶네요. 뭐, 그냥 BMW도 아닌 더욱이나 "M"인데 어련히 알아서 잘 했겠지 싶다가도 이전 E28, E34, E39, E60 같은 사나이 가슴에 불을 지르며 모터스포츠와의 연관성을 분명하게 드러냈던 선대 M5들과 비교하면 외려 AMG쪽의 성격을 띄어 보입니다.  "M"로서의 매력면에서 큰 손해를 본 것만은 분명해보입니다. M5라기보다는 X5 M 세단버전 처럼 되어버린거 같습니다... 해외 비머 포럼은 이미 난리가 났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P.S.) 그나저나 요새는 M디비전은 코드네임을 다르게 붙이던데 특이하게 이번 M5는 나중에 나왔으면서도 기본형 5시리즈보다 앞 번호(?)를 쓰네요... 제가 아는 한 BMW 역사상 나중에 나온차가 앞서는 코드네임을 쓰는건 처음봅니다.

giulia quadrifogli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0년 이상의 소문끝에 드디어 FCA에서 2018년 알파로메오를 한국에 런칭한다고 합니다. FCA는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중 지프를 제외한 2개 브랜드를 철수(이건 좀 슬픈소식일 수 있겠네요...)하고 알파로메오를 런칭한다고 합니다. 어떤 모델이 들어오는지, 알파로메오 현재 라인업 전부가 들어오는지 등은 공식적으로는 아직 발표가 안된 것 같습니다. 줄리아는 거의 확실히, 주력 모델로서 들여올 것이라는 개인적인 예상을 합니다. 

 

알파가 우리나라에서는 인지도가 미약하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이젠 너무나 흔해진 3시리즈와 C클래스에 싫증을 내고 좀 더 특별한 컴팩트 세단을 타고 싶어하는 멋쟁이들에게 줄리아는 훌륭한 대안이 되겠죠 ㅎㅎ 줄리아가 성공한 가운데 나머지 모델들도 뒤에서 받쳐준다면 알파 로메오가 우리나라에서 흥할 가능성이 없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70년대 줄리아를 일본에서 들여와 몇 년 전까지 열정적으로 리스토어를 하시던 모 알피스티 블로거분이 이 소식을 듣는다면 어떤 반응를 보이실까 궁금합니다. 그리고 콰드로폴리오도 꼭 들어오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