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70 전시차 꼼꼼히 살펴 봤습니다.

 

인테리어는 칵핏모듈, 콘솔 등 전면 부분들이 예전에 봤던 테스트카 보다 더 깔끔히 나왔네요.

이전엔 공조기 다이얼쪽과 퀄팅시트가 좀 조잡한 느낌었는데, 양산차는 화이트스티치가 선명하고 알미늄부분과 색감대조가 잘 되서 화려하네요. 시트퀄팅은 뭔가 더 있어보이긴 하는데 호불호 있을 듯 합니다. 

알미늄과 은색 라인으로 둘린 시트 엣지라인은 고급스럽고 보기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스팅어보단 조금 세련되 보이네요.

헌데 좀 취향에 따라 갈릴수도...누구는  G70실내는 복잡하다고 볼 수도 있고, 스팅어는 밋밋하다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전반적인 인테리어가 인터넷에도 일부 사람들이 극찬하는 그정도 수준은 절대 아닙니다.

아쉬운 건.... 실내 소재의 재질은 역시나 스팅어와 동등한 수준입니다. 둘다 유럽산 D세그먼트대비 저렴한 재질...

 

 

실내공간은 듣던 것 보단 넓습니다.

헤드/숄더룸은 별 말 없을거 같고, 2열 레그룸은 아반떼보다 조금 부족한 정도로 보이네요. 

하지만, 뒷자리에 엄마 혹은 아빠도 상시 타야만 하는 편안한 4인용 가족차로 쓰기엔 제한사항이 있어 보입니다.

 

트렁크는... 실내에서 버튼을 누르니 자동으로 열려있던데...

이게 전동이 아니라 스프링 반동으로 올라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뒤에 사람 서 있다간 턱에 어퍼컷 맞을 듯.

 

트렁크는 작습니다.  음... 여기에 큰짐들 뭘 싣고 다닐 수 있을 지...

골프백 2개라도 들어가려나???자전거는 당근 안되고, 나중에 애기 유모차도 쉽진 않을 듯.

시트폴딩되니 스키보드는 여러개 들어가겠네요.

 

엔진 후드를 열었을 때 샤시 구조는 스팅어와 상당히 비슷합니다. 역시 형제차네요. 둘다 튼실해 보임.

다만 같은 2.0 기준으로 스팅어보다는 엔진룸이 전반적으로 지저분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그 어디하나 흠 잡을 곳이 없어 보입니다.

차체 길이가 좀 짧아 스팅어 대비 짜리몽땅한 감이 있지만, 그 외 디테일들은 잘생긴 차들 모두 잘 섞은거 같아요.

그 섞은 기준이 비단 벤츠+BMW만이 아니라, 인피니티+아우디+ 현대 등 많은 차들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다만... 너무 정석적이고 잘 섞고 흠잡을 게 없어서 딱히 끌리는 부분이 없다는 정도^^.

 

본넷 가니쉬 같은 일부 덕지덕지한 부분이 있지만, 스팅어 보면 가슴이 뛰는 감과는 다릅니다.

 

 

전반적으로 신경써서 잘 만든차 같은데... 가격이 좀 센감이 있어요.

난 이게 필요한데, 필요치 않은  옵션들까지 묶어서 구매를 하도록 되어있어 실제 차를 구매하려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초반은 생각보다 안 팔릴거 같고,  스팅어 드림에디션 나왔듯이 G70도 옵션 조정되 상품성 개선될 여지가 있다 봅니다.

 

하지만, 저는 추석 연후 복귀 후 바로 계약 해야 하니 이제 결정을 해야 하네요.

 

------------------------------------------------------------------------------------------------

 

안녕하세요.

 

고민중인 두 차종입니다.

 

준중형 ~ 중형급 국산 후륜 신차를 구매하려 하고, 대상은 스팅어와 G70입니다.

 

오늘 부 G70 출시해서 인터넷에 디자인 제원 가격 성능 전부 나와있구요.

 

전 30대 중반 미혼남 직장인이며.. 결혼은 3년 내로 계획되어 있고..

G70 vs  스팅어가 크기 가성비 차이가 꽤 나는 걸로 오늘 확인되었습니다..

다른 분들 보기에 현 시점에서 두 차종 중 어떤차를 사야 장기적으로 더 기쁠지 모르겠네요^^

일단 차 사면 기본 5년 ~15년 입니당.

 

참고로 세컨카 E46 325쿠페 수동차 보유중 이며... 향후 5년은 매각 계획 없습니다.

(누가 5시리즈나 E클 혹은 카이맨 이상 싸게 판다면 모를까 ㅎㅎㅎ)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 드릴께요.

 

혹시 G70과 스팅어의 정보를 모르신다면 제가 열심히 퍼 나르겠습니다 :)

 

우선 지금 사려는 옵션 기준 가격을 뽑아봤습니다.

차종 G70 2.0 슈프림 풀옵 스팅어 드림에디션 풀옵 비고
크기 4,685 * 1,850 * 1,400 / 휠베 2,835 4,835 * 1,870 * 1,400 /휠베 2,905 쏘나타 < 그랜져 이상 차이
가격 47,150,000원 44,700,000원 2,391,000원 차이
옵션(+)

럼버서포트연장시트, 슈퍼비전, 무선충전,

천장 스웨이드, 나파가죽, 전동 휠  등

전동트렁크, LSD, 브렘보브렠,

듀얼트윈머플러, 메탈페달 등

두 차 모두 애매한 옵션질;;
장점 실내가죽 퀄팅 고급감, 더 풍부한 편의사양 한등급 위 크기, 트렁크 활용성  

 

참고로 추석 끝나고 차량 계약 예정입니다. 두 차종 중 원하시는 모델 하나만 추천해 주세요. ^^

 

확실히 저는 D세그먼트 차량이 끌립니다. ..... 디자인도 잘 나왔고 얘내들 보면 심쿵하네요..

 

P.S 브랜드 이미지는 고려대상이 아닙니다. 제 눈엔 제네시스 현대 기아 다 똑같아요. 기아도 고급브랜드 출시 예정이라던데

       어짜피 차량개발도 남양연구소에서 현대기아 통합으로 같은 직원들이 개발 및 부품 소싱하는거 다 알거든요.

Ex0587369329872b.jpg

085638478a8b08316e0c5496a8e844f35ecb137d8.jpg

Ex05873695a28290.jpg

 

스팅어

 

IMG_6416.PNG

G70

 

IMG_6173.JPG

 

스팅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