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지인이 엔진오일 8통을 선물로 줬습니다.

부산 서비스 센터에서 구입했고 당연히 정품입니다.

 

차량을 매각하면서 바우처로 구매한것이였습니다.

 

엔진오일을 받고보니... dpf가 없는 차량용 엔진오일(센터에서 물어보니 휘발유 엔진용이라고 하네요)이였습니다.

-제 차량은 dpf가 있는 디젤입니다.

 

뭐... 당연히 바꿔주겠지... 하고

 

주문했던 부품 수령차 같은 지점에 방문해서 교환을 요구하니

 

'한번 출고된 부품은 교환이나 환불이 안된다'라고 합니다.

 

뭔 말도 안되는 소린지... 매니저와 한참을 다투다

 

폭스바겐 본사 고객대응센터?로 전화를 하니

 

내용을 담당서비스센터장에게 연락해서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두시간쯤 지나서 연락이 왔네요...

 

회사 시스템상 안된답니다...

 

'해당차종의 특별주문품이나 특별히 재고부담이 있는 부품이 아니고 매일같이 쓰는 엔진오일인데...

그것도 포장이 훼손된것도 아니고...상품성이 훼손된것도 아닌 출고 그대로 상태인데 왜 안되느냐?'

'옥션에서 5천원짜리 물건을 사도 교환이나 환불을 해준다. 대기업 폭스바겐이 교환이 안된다는게 말이되냐?'

라고 물었는데

 

역시 결론은 시스템상 안된답니다...

 

그러면서 한다는 소리가 아는 정비소(서비스센터말고)에 가서 디젤용과 교환해보랍니다...ㅎㅎㅎ

 

참 이해할수 없는 폭스바겐 서비스입니다...

 

짜증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