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크루즈디젤수동을 운행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금일 우연찮게 스팅어2.0 모델을 1시간 가량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차를 보는 시각이나 전문지식 수준이 일반인과 크게 다르지 않아 시승기로는 적기 그렇고

 

궁금한점도 있어 Boards에 적습니다.

 

시승모델은 2.0T의 상위트림에 선루프+퍼포먼스패키지+렉시콘사운드시스템

이 포함된 모델입니다.

대략적으로 3700만원 + 추가옵션(약 600만원 선) 이라 보심 됩니다.

 

1. 나가는 느낌(일상편)

   시승차가 일반유인지 고급유인지는 모르겠으나. 'D'모드를 두고 1800rpm 이하로 밟을땐

   아무런 감흥도 없이 차가 나가다가 .1800rpm 기점으로 악셀을 전개하면 0.5초 정도의 터보렉이

   발생하면서 그때부터 터보가 발동되기 시작합니다.

   이른바 터보렉이.. 굉장히 불쾌하게 다가왔습니다. 가솔린 터보는 오랜만에 운행해 보는데

   SM6 1.6T 모델 시승하면서 이정도로 터보렉이 없었는데. 스팅어2.0T은 좀 심하달까요..

   '나 터보 들어간다?' 느낌이 너무 강해서....   가솔린 터보차는 원래 이런건지 궁금해 집니다..

 

2. 나가는 느낌(시내서 어느정도 가감속 주행시)

   시내가 혼잡하여 아주 짧게 느껴본 바로는. '나쁘지 않았다' 정도 입니다.

   조져봐야 4000rpm 이내로 운행을 했기때문에. 적당하게 잘 나간다 수준이었습니다. 

 

3. 와인딩(트랙션 콘트롤ON)

   시승차라서 극한으로 운행을 해보진 않고 패들시프트로 3~4단을 오가면서 운행을 하였습니다.

   트랙션도 킨 상태라서 와인딩 맛만 보았습니다.

   일단 차 무게에 비해서 생각보다 코너를 경쾌하게 돌아주었습니다. 본인차로 60정도로 코너공략해본

   지점에서 70으로 공략해도 꽤 마진이 많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무게 배분+후륜 영향으로 코너 중간에서도 악셀 전개시 꽤 빠르게 움직여 주네요(타이어는 추가사양으로

   PS4 가 장착되었습니다)

 

  ps. 지인분 말로는 트랙션 끄고 극한 주행해보면 여지없이 중량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4. 하체느낌

   시승차는 퍼포먼스패키지가 추가된 사양이라 가변댐퍼가 들어갑니다.

   꽤 소프트한 세팅에..  달리는 차가 이래도 되나 싶었지만 생각보다 롤이나 피칭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중립적인 하체세팅에 길들여진 저로는 이부분에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극한주행을 즐겨하시는 분들께는  주행모드(컴포트, 에코, 스마트, 스포츠) 에 따른 

   가변 댐핑 느낌이 큰 차이가 없어서 어느정도의 여유를 두고 운전할때 만족감이 클거 같습니다.

 

5. 브레이킹

   퍼포먼스패키지가 들어간 브렘보 브레이크 입니다.

   답력은 쎄지 않았지만 일정하게 차를 잡아준다고 보면 될거 같구요. 

   100키로 주행시 풀브레이킹 때 약간의 ABS 개입이 있었지만 자체거동의 흔들림없이 잘 잡아줬습니다.

 

6. 실내

   가장 중요하게 본것은 렉시콘사운드 였습니다.

   사제 사운드시스템에 비해서 얼마나 차이없을까 기대를 했었는데.... 매우 실망했습니다.

   일단 음역대 조정을 하여도 저음이 너무 강조된 세팅이었고 그 저음마저 강하게 잡아준느낌이 아니라

   퍼진(?) 저음 느낌입니다..  저음이 너무 강하다 보니 고음영역은 뭍힙니다.

   오죽했으면 고음영역은 제차 크루즈디젤에 장착된 30만원대 알갈이(?)한 스피커랑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외 실내공간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왜냐면..  본인키는 163이고 부모님은 160 155 입니다.

   제가 운전석 세팅으로 뒷자리를 앉아보니 광할했습니다...  듣던대로 헤드룸은 조금 부족한듯

   했지만요..

 

 

 7. 구입의사

    캐딜락ATS, 골프GTI(둘다 아직 안 몰아봤습니다) 를 생각하고 있는데 우연찮은 기회에 몰아본 스팅어2.0T은...  

    튜닝을 좀 해야 재미나게 탈수 있을거 같다 였습니다...

    퍼포먼스 패키지를 넣으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긴한데...

    위의 사양이면 동일 수준의 옵션 3.3T 마스터즈 사양+추가 사양과 별 차이가 안나서...\

 

    미션, 엔진반응은.... 터보렉만 어떻게 해결하면 될거같은데...  맵핑을하면 해결이 될랑강..

 

    2.0T은 가격을 좀 낮춰야...   구입희망 의사가 생길거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