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에 업무적으로 시간의 구애를 안받고 이동을 하게되면서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대한 알고있는 법규내에서 운행을 하며 유유자적 복귀해보자고...

 

시간대는 출근전쟁이 끝나갈 무렵 대략 10시경

 

양재에서 강남순환도로 광명방향으로 진입 합니다.

 

아 첫번째 에러......톨게이트 하이패스 통과 속도가 30km 입니다. 

 

최대한 속도 줄여보지만 룸미러를 통한 뒷차량의 거동이 급작스러워짐을 느끼며 미처 30km까지 감속을 못 하고 넘어갑니다.

 

하이패스 통과후 가장 하위차로인 3차로로 실선이 나오기 전에 차선변경을 합니다.

 

실선전에 3차로 진입 성공하고 곧 크루즈를 80으로 셋팅하고 음악의 볼륨을 올려봅니다.

 

선루프도 활짝 개방하고 운전석 앞 창도 개방하고 뒷자리 좌우 창도 조금씩 열어줍니다. 그래야 바람이 덜 들이치니까요...

 

아..... 순간의 자유는 느꼈지만 꽤 거리가 있는 터널이라.......공기의 상쾌함을 전혀 느낄수 없어 창문을 닫게 됩니다.

 

법적인 주행속도가 80이어서 크루즈를 80에 맞췄는데....민망할정도로 추월을 해서 달리십니다.

 

네 저도 카메라 앞에서만 얌전한 그런 운전자 였는데 법대로 해보려 했더니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더군다나 한적한 시간대에 3차선 순환도로는......

 

여차저차 광명까지 옵니다. 회사로 복귀하려면 항상 직진하여 수원간 잠깐 타고 제3경인으로 올라타지만 

 

오늘은 여유있는 복귀행이라 서해안 목감 방향으로 핸들을 감아 돌려 봅니다.....

 

횡지를 엄청나게 느낄수 있는 다운힐 코스지만 규정으로 알고있는 약 40키로 선으로....저속으로 찬찬히....

 

뒤에서 내 엉덩이를 비빌듯이 대형냉장차가 추격합니다.....ㅠㅠ

 

서해안으로 합류하자 마자 추월해서 엄청 밟아 나가네요......아 그동안 제 모습이 저랬겠네요

 

목감 들어 설때도 합류지점에서 진입구간 지나서 진출구간이라 진출구간이 나올때까지 하위차선 유지하며 달립니다.

 

그 사이 이미 후방에 있던 같은 방향 차량들은 이미 진입구간에서 진출하여 가속을 시작합니다.

 

제가 무척 답답하다는 눈총과 함께 쌩......본격 진출구간이 나온뒤에 그뒤를 천천히 따라들어갑니다.

 

자 이제 새로운 길로 들어섰습니다. 제3경인고속도로....

 

편도 3차로 고속도로지만 법정속도는 90키로.....이유는 모르겠지만 90키로 입니다.

 

다시 크루즈 90에 맞추고 하위차로로 .....다들 추월해 가십니다.

 

톨게이트가 나오고 잠시 고민합니다....30으로 통과 할수 있을까....

 

머 여튼 최대한 줄여보지만....30키로는 거의 섯다 가는 그런기분이더군요....역시 등 떠밀렸다는 핑계와 함께 통과해 봅니다.

 

다시 크루즈 90키로.....화물차가 많이 다니는 도로다 보니 편도 3차선중 2차선으로 주행차로를 잡고 정속주행 합니다.

 

정신없이 좌 우로 추월해가는 차량들.........

 

시화공단내에 있는 회사까지 일일이 설명은 못 하겠네요...

 

공단내 도로는 무법천지라 이야기는 끝도 없이 길어질테니....

 

살면서 침한번 안뱉고 사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 역시도 나름의 기준의 잣대로 법규를 해석하고 위반도 하고 그럽니다.

 

다만 나름의 기준은 남들의 평균치보다는 높여보려고 생각 많이 하고 운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그런데도 이 뜻하지 않은 순간의 체험으로 우리나라 도로 실정이 어떤지 다른시각으로 바라보게 되더군요.

 

최소한 남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 겠다고 생각하고 운전하지만 법규대로 운전해보니 너무 많은 사람들이 불편해 하더군요.

 

 

 

 

 

 

 

여러분들은 법규를 얼만큼 지키시면서 살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