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부터 무기한 테스트드라이브 신규회원을 받지 않습니다.

운영진의 장시간 논의를 거쳐 결정된 내용으로 테드가 현재의 분위기를 유지하고 자동차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하는데, 현재의 인원 이상을 소화해내기 힘들다는 결론입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쓰고 다른 회원들의 카라이프를 존중하며, 카라이프를 하면서 발생하는 기쁘고 어려운 부분들을 공유하며, 서로에게 격려를 아끼지 않는 문화가 바로 테드의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급속도로 인터넷과  SNS의 문화가 바뀌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생각 없이 던진 답글들과 확인도 되지 않은 내용으로 개인이나 특정 업체에 대한 비방으로 건전한 분위기를 침체시키는 행동이 테드에서 회원들의 권리로 인식될 수는 없습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그동안 상당한 수준의 관리 잣대로 관리해온 것을 인정합니다만 이는 테스트드라이브가 단순히 공익을 위한 공공사이트가 아닌 개인 홈페이지라는 태생적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아주 단순한 원칙과 철학으로 운영되고 있고, 여전히 가장 잘 관리되고 있는 커뮤니티라고 자부합니다.

그 원칙의 잣대가 개인의 기호와 인터넷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과 차별된다고 운영진이 비난받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자동차와 관련이 없는 글은 허용하고 있지 않으며, 운영방침이나 운영에 관해 하고 싶은 말은 운영진에게 직접 문의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아울러 테스트드라이브의 원만한 운영을 위해 내려진 조치들과 관련하여 일일이 시시콜콜 설명할 의무가 테드 운영진에는 없음을 분명히 합니다.

 

테스트드라이브 협력업체와 생긴 문제는 해당업체와 풀어야할 문제이지 테드내에서 공론화하는 것 역시 허용이 안됩니다.

회원들이 보호 받아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업체들이 사실 확인도 되지 않고 그냥 툭 던지는 글들로 피해를 보는 것도 없어야 합니다.

 

오랜 시간 테드에서 협력업체로 계신 업체들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계신 고마운 존재입니다.

개념없이 던진 글한줄 말한마디에 이들의 생업을 위협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모두가 신중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테스트드라이브는 경우에 따라 협력업체와 생긴 분쟁을 조정하고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는 중재역할에는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따라서 업체와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운영진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관련하여 최대한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태생부터 지금까지 개인 홈페이지로 발전해온 사이트로서 굳이 테스트드라이브의 운영방침에 큰 불만이 있으신 분들과 함께하고픈 생각이 없으며, 이는 순수하게 차를 사랑하고 자동차와 즐겁고 행복하길 원하는 다수의 회원들의 테드 내 건전한 활동을 보장하는데 더없이 중요한 가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 시간 이후로 테스트드라이브는 좀 더 철저한 관리를 통해 테드가 오래도록 존속하고 회원들이 언제든지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강화하기 위해 강한 책임감으로 운영에 임할 것을 말씀드립니다.

 

회원의 신규가입을 제한하는 것 이외에도 필요에 따라서는 회원등급의 재조정, 사이트 내 페이지의 단계적 폐쇄 페이지화 등 이 시점에 운영진이 테드의 미래와 건전한 활동을 원하시는 회원들을 위한 강력한 운영방침을 가동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운영진이 판단하기에 회원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답글은 과감하게 사전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나아가 예의에 벗어난 형태로 특정 회원을 공격하는 행위 혹은 운영진을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타사이트에 테드를 비난하는 글을 게시하는 경우 등등 경고없이 무조건 강퇴를 원칙으로 합니다.

 

테스트드라이브는 2001년 오픈 이래 자동차에 대한 진지하고 깊은 열정을 자유롭게 논하는 자리로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온 소중한 공간입니다.

 

테드는 항상 열려있고, 누구나 방문할 수 있지만, 내부에 정해진 룰을 지켜주십사 부탁드리는 부분에 최소한의 강제성이 없다면 다른 분들께 불편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서로가 다시 한번 강하게 인지하여, 최소한의 예의와 기본적인 배려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