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게시판에 기어변속시 알피엠이 안떨어져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저는 순정출고상태와 지금이 이상없다고 느꼈으나 주위의 사람들이 이상하다라고 이야기를 해서 알아본 결과 요즘나오는 수동차는 만들때 그렇게 만든다 라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승차감 때문에 그렇다고 하네요.

그이유는 추측으로 cvvt와 전자식쓰로틀인 것 같습니다.

cvvt는 악셀을 off해도 쓰로틀이 완벽하게 닫히지않는다고 알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 흡기를 하기위한 준비동작으로 알고있구요. 전자식쓰로틀의 멍청함도 한몫 하는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나 제 추측일 뿐입니다. 제차가 배기가되어 있어서 배기문제인 줄 알았으나 아반떼 ad 수동 동일차종의 친구차를 타보니 같은 증상이더군요.

아... 근데 현대사업소에서 배기와 휠브레이크를 했다고 엔진과 미션에 보증수리가 불가능 할 수도 있다네요ㅋㅋㅋ어이가 없어서.... 브레이크 바꾼지 일주일도 안되서 변형이와서 스트래스받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