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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시스템을 바꾸었습니다.

 

원래는  매니폴더 까지는 순정이고, 1번다운파이프와 마그나플로우 스포츠 촉매,

 

 63파이로 제작된 트윈레죠레이터, 트윈앤드머플러, 트윈팁 두발로 구성된 시스템이었습니다.

 

실내에서는 부밍음 없이 사운드도 적당히 들리고, 고 RPM 을 올려 방방 돌리면,

 

6기통 특유의 사운드가 맘에 들었던 배기조합 이었습니다.

 

헌데 지난 달 아이가 나오면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순정을 돌리기에는 출력의 손실이 너무 크고...

 

그러다고 신생아에게 배기소리는 별로 좋을것 같지도 않고(사실 뱃속에서 태교는 배기음이었지만^^;)

 

해서 고민끝에  가장 대중적이고 가장 조용한 .. 포탄형 타입으로 다시 작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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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사이즈만 무려 180 파이..

 

바디가 크면 클수록  존재감에 잘모르시는 분들은

 

"저차 제법 붕붕거리겠네", "X카 네" 

 

하시겠지만 몇년의 시간동안 머플러 제작과정을 지켜본바 바디사이즈가 커지면 커질수록

 

그만큼 흡음재를 많이 넣을 수 있고, 흡음재가 많이 들어가기에 더욱 조용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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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에서 그 유명한 후지쯔보 레갈리스R 도  제가 써보니

 

이 무식하리만큼 거대한 포탄형 머플러보다는 시끄러웠었습니다.

 

그러고보니 뉴코시절부터 현재까지 머플러 바꿔치운것만해도 족히 50 개는 넘을 듯 하군요^^;;;

 

트윈머플러를 쓰다보니 운전석 뒷범퍼 자리가 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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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압도적인 뒷모습이 되어버렸습니다만,

 

덕분에 길가다가 뒷범퍼에 달려보자고 바짝 붙는 차들이 더 많아져 버렸습니다.^^;

 

소음은 기존의 절반정도로 확 줄었고,

 

아기를 태울때 별도의 볼트체결식 사일렌서를 장착하니 순정머플러보다 더 조용해 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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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기존의 배기가 양쪽으로 나뉘다보니  배기가스가 원활하게

 

빠지지 않아 고RPM  즉, 출력적인 부분에서 손실이 있었는데,

 

무더운 날씨임에도 지난주 달려보니

 

 리스펀스도 더 좋아지고 최고속도 기존보다 10KM 정도 더 올라간 252KM/H 까지

 

나와주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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