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데일리카이자 메인카인 투아렉입니다.

 

2016년식 투아렉 블루모션 3.0Tdi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요소수가 들어가고 EURO6에 맞춰졌습니다.

 

Euro5모델에 비해 출력도 소폭 상승이 되었으나..

 

디젤 게이트 터지면서 짧은 시간 적은 대수만 판매 되다 보니..

 

제대로된 공식 스펙도 없습니다.

 

 

1505617904929.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1505617908323.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1505617906698.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 산소에 가려도 오늘 새벽에 200km를 달려서 도착한 곳에서 한컷..

 

뭔가 투아렉과 잘 어울리는 장소 같기도 합니다.

 

 

 

 

1505617899713.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핸들과 계기반입니다.

 

보기에 나쁘지 않고

 

폭스바겐의 정도를 따른거 같습니다.

 

아쉬운건.. 좀 단조롭다는거.. 중간의 LCD는 칼라인데도 불구하고.. 거의 흑백처럼 씁니다.

 

핸들의 버튼들은.. BMW의 토글 스위치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많이 불편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마이크 모양의 버튼은..

 

핸즈프리와 연동되지도 않습니다..ㅜ.ㅜ 뭐밍..

 

그래도..

 

그립감도 좋고 열서도 있는 핸들이라..

 

운전하는 맛은 납니다.

 

 

 

 

1505617901351.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정말 안타까운 센터 모니터의 인터페이스입니다.

 

뭔가... 폭스바겐이란 거대 회사의 나름 기함(?)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단조롭고.. 수수(?)합니다.

 

참... 뭐랄 설명할 방법이 없는..

 

게다가 자체 네비는 더 아쉽습니다..ㅠ.ㅠ

 

업그레이드는 비용을 떠나... 거의 안해줍니다.

 

그나마 터치가 된다는게 장점 이라는...

 

 

1505617894649.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게다가.. 소리만 꺼지지 않습니다. 볼륨을 최대로 줄이면 꺼지네요.

 

왼쪽 전원버튼 누르면.. 저렇게 다 꺼집니다.

 

뭐.. 좋습니다. 화면도 꺼질 수 있지만..

 

끄면.. 저렇게 시계만 표시 됩니다.ㅠ.ㅠ

 

아.....

 

이게 뭐밍..

 

아쉽습니다.

 

 

 

1505617903118.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아이들 태우는 입장에서 아주 마음에 드는 차일드 락입니다.

 

앞쪽에 버튼으로 조절이 가능하니..

 

너무 편합니다.

 

 

 

 

1505617892596.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그리고.. 뒷문 양쪽으로 썬쉐이드가 기본으로 있습니다.

 

역시나.. 아기 태우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자동이 아니지만.. 그래도.. 없는것과 비교하면..

 

엄청 좋죠..^^

 

 

 

 

1505617896306.jpg : 제 메인카인 폭스바겐 투아렉 입니다.

아이신 8단 미션을 조절하는 기어와 온오프로드 스위치, 에어서스펜션 조절 스위치, 오토홀드, 전동식 사이드 브레이크 등이 있습니다.

 

에어 서스는... 역시나.. 좋습니다.

 

감쇄력과 차고를 조절하는데, 스포츠 모드만 15mm가 내려 갑니다.

 

확실히 단단해지고... 움직임이 타이트 해져서.. 좋습니다.

 

오프로드 모드는 거의 안꺼봐서..

 

아이신 8단 미션은.. 차량과 매칭이 아주 좋고.. 스포츠 모드에서도 나름 빠릿빠릿합니다만, ZF 8단과 마찮가지로.. 저단에서.. 뭔가 좀... 어색합니다.

 

그래도 만족합니다.

 

 

 

 

201516800.png

 

 

 

공식 사이트엔 최고속도(220km/h)와 제로백(7.6초)이 EURO5와 같습니다.

 

EURO6는 262마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좀 이상해서 찾아보니..

 

외국 사이트에서 찾은 스펙입니다.

 

제로백이 7.3초.. 나름 준수합니다.

 

최고속도는 225km/h인데... 계기반상으로 230km/h까지는 나오는데.. 더 이상은 못 밟아 봐서...^^

 

 

 

 

투아렉을 총평을 하자면..

 

월드클래스의 하드웨어를 갖춘....

 

한세대 전의 소프트웨어 차량입니다. ㅠ.ㅠ

 

소프트웨어적인 부분만 업그레이드 되면..

 

역시나 최상의 패밀리 SUV로 손색이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지금 상태도 나쁘지 않지만..

 

 

 

 

 

이상... 제 메인카 소개를 마칩니다.^^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