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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FJ크루저 타다가

미국 아반떼라고 할 수 있는 시빅쿱으로 넘어왔습니다

젊은 애들이 보기 흉하게 개조하거나 운전을 많이 해서 인식이 안 좋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기름 넣고 출발 하려고 시동을 켜는 순간! 

(흡배기 되어있어서 조금 시끄럽습니다. 촉매는 있습니다)

사이드미러로 보이는 뒷 렉서스 할머니께서 오만인상을 찡끄리시던게 아직도 기억이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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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화 같은 차라 트럭 역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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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난 탓에 핸들 때고 다니고자 퀵릴리즈에 휠락 되는 걸로 껴봤습니다

핸들 떼고 다니는건 귀찮지만, 맘이 편해서요. 이외에 오래 주차할 일이 있으면 차 바퀴에도 커다란 쇠로된 락 거는 거 껴놓습니다.

비싼 차도 아닌데 도난이 많아 꽤 피곤하게 도난방지책을 많이 강구해놨습니다..

시동걸기 귀찮아서 못 훔쳐가게 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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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으로 시빅들이 휠베이스가 길어서 실내가 상당히 넓습니다 차에 비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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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은 학교에 있는 후기형 시빅 ex 오토고,

오른쪽이 전기형 ex 수동 제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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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들어있던 d엔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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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그라 type r dc2에 달린 b18c5 엔진이 들어있습니다.

미국에도 아큐라로 이 엔진달린 타입알 정식수입되었었는데, 제 엔진은 일본서 중고 수입한 놈이에요.

리빌트된지 15000마일 정도 되었네요.

 

원래 밋션도 타입알이었다는데, 60마일에서 5500rpm 찍고 그래서..

서킷 타는 차도 아닌데 과하지 않은가 싶다며,

gsr 밋션으로 수정하셨다고 하셨네요. 3500rpm정도로 내려왔습니다.

레드존은 8500부터 시작인데, 9000까지는 돌아가네요..

 

https://youtu.be/Lg8AazxlLg8

직접 찍어본 엔진소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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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져올때부터 덴트, 기스가 많았는데, 일단 녹이 하나도 없어요 

 

도난이 빈번한 차라 괜히 이쁘게 꾸밀 생각은 없고, 

도난 안 당하고 메인터넌스나 해가며 sleeper로 계속 지내려고 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