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궁금한게 있어 조언좀 여쭙고싶어 글올려봅니다
요즘 보면 u2 디젤 엔진에 인테이크 파이프를 튜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길래 관심이 가서 좀 찾아보다 보니
대부분이 순정 인테이크 파이프를 튜닝할때 두가지중 하나인데요
튜닝할때 인테이크 파이프를 상단 하단 두개 모두
알루미늄으로 하는 업체가있고
다른업체는
상단 강화실리콘 하나 하단 알루미늄 하나 이런 업체들이 있습니다
업체들이 재질을 다르게하는 이유가 궁금하여
조심스럽게 그 이유를좀 여쭤봤습다

강화실리콘 하나 알루미늄 하나 이런식으로 시공하는 업체에게
그렇게하는 이유가 뭐냐 여쭤봤더니
두개다 알루미늄으로 하면
사용할때 엔진의 진동이 사용자에게 느껴져서 그런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두개다 알루미늄으로 하는 업체에게
진동부분을 물어봤더니
지금까지 수많은 차량을 해왔는데
진동에 대한 문의는 없었다고 하시면서
오히려 강화 실리콘은 내구성이 떨어진다고 하십니다


오픕흡기 튜닝없이 고무로된 순정 인테이크 파이프만을

알루미늄이나 강화 실리콘등 다른 재질로 바꿔보려는 이유가

출발시에 악셀을 밟으면 반탬포 굼뜬듯한 느낌과

저속에서 뒤를 잡아당기는 듯한 느낌 리스폰이 늦는느낌 등을 조금이라도 개선할수 있을까라서

이것때문에 진동이 올라오면 매우 별로거든요

이 상황에 두가지중 어떤것이 조금 더 효과적일까요

인테이크 파이프를

상단 하단 둘다 알루미늄으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아님 상단은 강화실리콘 하단은 알루미늄으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고수분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조언 조금만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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