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타고 다니는 올뉴프라이드의 서스펜션을 바꿔보고자 이것저것 찾아 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에도 정립식과 역립식이 있는것 같은데,


알아본 바로는


모노튜브의 형태일 경우 보통 역립식으로

->트윈튜브보다 나은 핸들링과 스트럿 굽힘?( 이부분이 정확히 어떤건지 모르겠네요)강성을 보장


트윈튜브 형태일 경우 보통 정립식으로

->일체형치고는 괜찮은 승차감과 오버홀이 거의 필요 없는 내구성


이 정도로 정리가 되는 듯 한데..


그렇다면 역립식과 정립식은 튜브의 형태에 따라 장착되는 형태가 달라지는거라 보면 되는건지요?..


그것이 아니라면 각각의 장단점이 어떤것이 더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 추가로 토션빔 차량에 역립식, 정립식의 차이가 많이 나는지도 여쭙습니다.


테드 고수님들의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