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벽에 깨는바람에 빈둥거리다가 아침부터 차량고민입니다. 차량들 정리되는대로 sm7노바 가스차2.0 풀옵을 구입하려고 계획중이였는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갑자기 급관심이 가네요. 사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친환경이 아니라 도요다에서 미국정부쪽에 로비를 엄청나게 한 결과물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제겐 부정적인 이미지 였거든요.
수명이 다한 폐배터리가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시킨다고.. 그러고 보니 제가 이 분야에 대해 전문지식도 없고 그냥 줏어들은 이야기라 구체적인 근거도 없네요.

곧 출시될 쉐보레 전기차도 끌리지만 충전기 설치문제가 있으니 몇년뒤에 구입하는걸로 하구요.

하루 평균 주행거리 100키로 정도 됩니다.
밟는 스타일도 아니고 가스차를 주기적으로 타봐서 가스차만의 느낌에는 익숙한데..

평소 출퇴근할때 순환도로를 90키로 ㅡ 130키로 정도로 달리기 때문에 안전측면도 고려를 아니할 수가 없는데 아무래도 크기가 큰 차가 안전할 것 같긴 합니다만..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디자인은 아이오닉 말고는 끌리는게 없고요.
가격은 풀옵기준 두차량 다 3천정도 하는것 같네요
(2.0가스차경우 취득세.자동차세가 없고,
하이브리드차량도 취득세도 많이 할인되고,.1.6이라 자동차세도 많이 나올것 같진 않네요. 또 공영주차비 반값 등 혜택도 있어 제게는 유지비도 두 차량이 비슷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늘 현대차딜러에게 시승신청이라도 해봐야겠습니다만 .. 회원님들의 생각과 의견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