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광중입니다.


예전에 페이톤에 대한 질문을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http://www.testdrive.or.kr/qna/1626327

능력 없는 부실남이라 아직 지르지 못 하고, 14년 된 국산차 얻어와 출퇴근용으로 타고 있습니다.


차도 모르면서 무슨 수입 대형 세단인가 할 수 있겠는데요, 저에게 차란 우리 가족을 안전하고 안락하게 이동해 주는 수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감가상각이 많이 된 수입 대형 세단을 타면, 연식이 좀 되더라도 소위 '급'에서 오는 만족감과 넓은 공간과 안락함 등에서 좋지 않나 생각을 하게 된 것이랍니다.


전에는 페이톤만 생각했었지만, 대부분 뒷자리에 타게 될 색시나 아이들을 생각해 보니, 페이톤의 뒷자리가 너무 밋밋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소위 독일 3사 기함의 LWB 차량은 인기가 좋은만큼 투자 대비 만족을 얻기가 어렵도록 아직도 비싸요. 그래서, 뒷자리도 편안하고 괜찮은 차를 찾아보니 렉서스 LS460이 있더군요.



phaeton.jpg

1. 폴크스바겐 페이톤 TDI 3.0

* 장점

- 시장에서 인기가 별로 없어 타사 대비 중고값이 싸다.

- 아무도 알아주지 않지만, 벤틀리 플라잉스퍼와 같은 차대, 90% 이상 수제작 차량의 럭셔리카다.

- 기본이 4륜구통, 출시 당시 기준으로 비틀림 강성 세계에서 수위에 손 꼽히는 탄탄함이 자랑이다.

* 단점

- 그 차의 가장 큰 단점은 뺏지(폴크스바겐)다.

- 좋게보면 중후하지만, 내외관이 너무 후지다. 특히 뒷자리는 프리미엄 세단이라 보기 어렵다.(NWB)

- 그래서 LWB 모델을 보면 4인승만 있다. 2인용 2열 좌석... 그래도 아직 많이 후지다. 게다가 아직은 2열 3인 승차 할 일 있다.

- 벌써 출시 13년차!!! 실질적인 페이스리프트 외 13년 전과 다를게 없는 너무 구식이다.

- 수입 중고차 고장나기 시작하면 차값 이상 든다. (에어서스, 압축도어 등)



ls460.jpg

2. 렉서스 LS460

* 장점

- 내구성의 도요타(& 렉서스)!! 차를 모르니 고장 안 나는 차를 고르자.

- 페이톤보다는 훨씬 더 현대적인 내외관을 자랑한다.

- 진리의 오토만 시트!! 비행기 퍼스트클래스까지는 아니더라도 비지니스클래스 정도는 되지 않을까?

- LWB 모델이라도 5인승이 있어, 2열 3인 승차 가능!

* 단점

- AWD 모델이 있긴 하나, (중고 매물 수가) 매우 적다.

- V8 4.6L 휘발유 엔진 기름값을 어떻게 감당하려고? 600Lh 하이브리드 모델 있으나 너무 비싸다.

- 1세대 LS400은 미국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나, 수 년 째 렉서스를 먹여살리는 모델은 LS가 아닌 RX다.

- 페이톤보다 중고가가 비싸다.

- 수입 중고차 고장나기 시작하면 차값 이상 든다. (에어서스 등)



이 정도의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마음은 페이톤에 빼앗겨 있는데, 머리로 생각하면 LS가 더 나은 선택이라는 판단이 듭니다. 두 차종 모두 구입하게 된다면 당연히 폐차할 때까지 타야지, 누구한테 다시 팔 수도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차에 대해 무지한, 할아버지 운전을 하는 제가 가족들과 여유롭게 안락하게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차로 어느 차가 더 어울릴까요?


회원님들의 고견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s. 몇몇 지인들은 돌아가지 말고 한 방에 W221 S350L 가라고 하시던데요, 가격이 위 두 모델보다 좀 더 높은 듯 하고.... 30대 후반에 별 달린 차 타기엔.... 아직 준비가 안 된 느낌이에요. 물론, 돈 준비가 가장 안 되어있죠. (ㅠㅠ)


또 p.s. 정신차리라는 말씀도 환영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