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1561.jpg

세차를 하는 즐거움은 차를 아끼는 매니어 입장에서 놓치기 싫은 차와의 중요한 스킨십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하지 않아도 깨끗해지는 애마를 보는 과정 자체가 즐거움이고, 그래서 없던 정도 생기기도 합니다.


IMG_1562.jpg

문제는 시간상의 이유로 세차하기 힘든 상황에서 내가 있는 곳으로 방문해서 애마를 세차해주는 서비스는 정말 편리한 서비스이고, 예약과 시간약속, 마무리까지 3박자가 모두 완벽하게 이루어짐으로 인해 차주의 타이트한 일정에 전혀 차질없이 시간도 절약하고, 깨끗한 애마를 받았을 때의 기쁨까지 누리는 참으로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IMG_1564.jpg

이번에도 인스타워시 앱을 통해 예약을 했는데, 예약완료까지 30초 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정말 편리할 뿐 아니라 미리 등록해둔 차량 그리고 과거 예약했던 위치가 저장되기 때문에 손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IMG_1565.jpg

이번에 세차한 RS6 Avant는 제법 오염된 상태였기 때문에 Waterless로 잘 될까하는 의구심도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Sancus & Fides로 방문 세차 장소를 정하고 세차하는 과정을 꼼꼼히 지켜봤습니다.


IMG_1566.jpg

세차를 잘하기 위해서는 일단 도장에 대한 이해 아니 세차 그 자체의 본질에 대한 이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더러운 곳을 닦는다는 개념으로는 실제로 차의 도장이 상하게 하는 행위나 동작이 있을 수 있어 세심함을 갖춰야하고, 이런 세심함도 세차 자체에 대한 지식과 조화를 이루어야 만족스런 결과가 나옵니다.

위의 사진처럼 타르가 차체에 뭍은 경우 이를 제거할 때 필요한 약재와 닦는 방법 이런 부분에서 특히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그냥 박박 문지르면 타르는 제거될 지 모르지만 도장에는 반드시 상처를 남기게 됩니다.


IMG_1570.jpg

차체가 상당히 오염된 상태에서도 물없이 약품만으로 오염된 부분을 불리고 닦아내는 과정을 보면서 아주 밝은 햇빛아래 차체에 손상이 있는지를 자세히 살폈는데, 도장면에 아무런 상처없이 제법 빠른 시간내에 겉의 오염된 부분은 세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MG_1571.jpgIMG_1572.jpg

인스타워시에서 근무하시는 테크니션분들의 특징은 모두들 차를 좋아한다는 점과 철저한 이론교육으로 고객이 뭔가 질문을 던졌을 때 자세하고 친절하게 그리고 논리적으로 설명을 해준다는 부분입니다.

그동안 직접 대면을 했던 매니저 혹은 전화통화만 했던 분들 모두 철저히 교육받고 준비되었다는 점 때문에 직접 대면을 하지 않고 차를 맡길 때 좀 더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IMG_1573.jpgIMG_1574.jpg

가장 마지막에 휠과 타이어를 세척하는데 사실 휠은 브레이크 패드 가루에 의해 오염이 많이 되는 부분이라 강한 약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휠의 종류에 따라 아주 세심하게 접근해야할 부분이 바로 휠이기도 합니다.


IMG_1575.jpg

강한 약재는 묵은 떼를 벗기는데는 효과적일지 모르지만 휠 도장에는 좋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폴리쉬되어 2피스 휠 같은 경우 특히 강한 약재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즉 강한 약재는 작업하는 작업자의 편의를 위한 것이지 휠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IMG_1576.jpg

IMG_1888.jpg

위의 AMG휠의 뭔가 찍힌 것 같이 되어 있는 부분도 특히 휠 수리를 하여 새로 폴리쉬된 경우 약품에 의해 휠 겉 표면의 내구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세차를 하는 과정속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고, 시간이 흐르면서 반복적인 약품사용에 의해 휠이 상하는 것이라 단기간에는 알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인스타워시의 경우 휠을 세척할 때 아주 연한 재료만을 사용하여 고가의 휠이 내구성에 영향이 없고 변색이 되지 않도록 작업하는 점이 이번 세차에서 확인했던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IMG_1579.jpg

실내가 깨끗한 것은 개인적으로 실외보다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실내 항균소독으로 공조장치에 묵은 냄새들도 없애고 아주 상쾌한 실내향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MG_1580.jpgIMG_1581.jpgIMG_1582.jpg

18만킬로를 바라보는 하이 마일리지 차량이지만 이제 어느정도 괘도에 올려두어서 차를 타고 관리하는 재미가 부쩍 늘어났습니다.


인스타워시는 합리적인 가격에 세차와 관련해서는 완벽에 가까운 서비스 정신과 기술 그리고 차를 다루는 테크니션분들의 마인드까지 실제로 하나하나 구현하기 까다로운 숙제들을 잘 풀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적으로 서울 시내 전지역과 분당 판교 그리고 일산과 광명까지 서비스 영역이 급속도로 넓어지고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차를 맡기는 사람과 차를 관리해주는 사람이 같은 DNA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큼 안심되는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인스타워시는 정말 훌륭한 서비스입니다.


-testdr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