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타이어 교체시기가 도래하여.. 타이어 선택에서 무한 도돌이표를 찍는 회원입니다..

현재 물망에 오른 타이어 와 선택이유를 간략히 적겠습니다.

1.V12evo2 (V12evo1, 전작 보단 약간은 단단해졌을것같은 사이드월? 그것만 빼면 나름 나쁘지않은 그립..)


2.RE002 (예전에 사용했을때 V12evo보단 그립은 약간 떨어지지만 단단한 사이드월, 빠른 핸들반응)

                (다만 염려되는부분은 승차감,소음은 둘째치고 현재 순정 하체에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을까.. 라는생각)


3.LE Sports (RE002 다음으로 사용했던 타이어이고 현재도 사용중이지만 딱 V12evo와 RE002 중간에있는듯한 무난한타이어)

                     (다만 V12evo보다 절대그립은 약한듯하며 RE002랑은 비슷했던 기억..)


4.N9000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말도있고 V12evo보단 그나마 약간은 단단한 사이드월,

                위에 나열한 3가지 타이어 보다 월등한 그립)


               (다만 제차량에 사용했을시 꽤 무거운 전륜 중량으로 인해 무른 사이드월의 부담감?

                V12evo와같은 반응이 나올거같은 걱정..)


5.  PS3 (회원님들이 많이 추천해주시는 타이어이긴하지만 막상놓고 성능만 놓고 보면 LE Sports 와 별반 차이없다고 생각함..

             물론 승차감,소음은 제외..LE Sports 에서 PS3로 가면 옆그레이드?를 한듯한 느낌이 들까봐 꺼려짐..)


제가 생각하는 타이어 그립: N9000<-V12evo(2)<-RE002=Le sports=Ps3

제가 생각하는 사이드월 강성: RE002<-LE sports<-N9000=ps3<-V12evo

정도입니다..


새타이어로 이것저것 구매하기엔 자금이 부족하여 최대한 시행착오 없이 선택하고 싶어서 회원님들께 엄청나게 장황한 질문을 하나 남깁니다.. 경험자 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ㅠ,.ㅠ


PS:참 넥센에서 이번에 출시한 Su1은 어떤가요?

     스포츠 타이어라고 알고있고 Ps3와 Le sports 의 트레드 패턴과 나름 비슷 하던데..

     아직 사용기도없고 시승기도 없으니 선뜻 구매 리스트에 올리기가 애매하네요..


회원님들의 답변기다리고있겠습니다..고맙습니다..!!!!!


PS2:겨울용 스노우타이어는 따로 구비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