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칼리브라 입니다.


이녀석을 데리고 온 이후로 극 심한 뻘짓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찮게 라세티 프리머어 1.6 수동을 몰아봤는데, 아~ 글쎄 변속이 현대차의 딱딱 끊어지는 변속 


맛이 납니다.


왜 진작 옛날부터 이걸 안만들어 줬나 하는, GM대우의 회의감을 느끼면서, 그래 나도 현대차의 


변속 질감을 느껴보자 !! 해서 시작된 케이블 타입 변경...


대우차 수동을 몰아보신 분들은 다 알지만, 기어노브 만지면, 뭐처럼 흐믈흐믈 이건 뭐 변속되는건지


안되는건지, 고 알피엠 기어변속시 기어노브가 왔다갔다, 변속 미스에


잘못하면 싱크로 나가고, 참 그게 불만이였는데, 라프 1.6 수동은 신세계였습니다. +.+


그럼 적용해야 겠다는 굳은 다짐과 함께 작업했는데...


부품값이 대략 20만원정도 되네요. 


이해가 안되는 금액중에 체인지 레버 케이블이 8만6천원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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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기존 방식의 로드 타입 입니다. 구조로만 봐도 엔진 유격에 따라 같이 흔들리게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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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의 체인지 레버 케이블 입니다. 두껍게 생기기는 했는데 비싸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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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노브 앗세이 입니다. 금액은 6만 3백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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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볼트 1개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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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프트 레버 위치 잡고 구멍뚫고 탭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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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프트 레버 안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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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로 고정했지만 장착했을때는 와셔 대고 장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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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위쪽에 붙어있는 쉬프트 레버 컨트롤러 11MM 4EA 만 빼면 탈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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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 고정 다이도 조립해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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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에 키가 달려있어서 그냥 꼽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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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MM 고정후에 케이블 꼽아주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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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로 케이블이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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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블이 약간 깁니다. 나중에는 아베오 1.6껄로 적용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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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커버 조립하는데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잔손이 많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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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차에 현대의 변속질감...


만족합니다. 


여름 다가오기 전에 부분 점검도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