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보니 같은 엔진 3대의 차를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VW AUDI에서 100만원 바우쳐를 지급한다고 하는데,

아래 차종 외에도 포함 차종이 1대 더 있어서 당분간 정비 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엔진은 모두 2.0 TFSI 이고,

차종은 2007 GTI(MK5), 2007 Passat(B6), 2008 A4(B7)

트랜스 미션은 DCT, 토크컨버터, CVT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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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같은 엔진이지만 동력을 전달하는 변속기가 다르고 차종도 다르다보니,

비교하는 재미도 있고 공유 부품이 많아서 관리가 쉽습니다.

 

 별 내용은 없지만 간단 공유 하면,

일단, 연비는 대략 10~11km/l로 비슷하며 파사트가 조금 더 먹고, A4가 조금 덜 먹습니다.

오일소모는 주행 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1,000km에 200~600ml 소모 됩니다.(누유X)

 

 직결감은 당연히 DCT가 좋고, CVT는 처음 소유해 보는데 생각보다 똘똘합니다.

토크 컨버터 기반의 아이신 오토매틱은.....무난하고.....별 특징이 없습니다.

 

 아래는 2.0 tfsi 엔진의 고질병인 캠팔로워 입니다.

왼쪽이 70,000km 주행한 A4, 오른쪽이 160,000km 주행한 파사트에서 뺀 고품인데,

두대 공히 저에게 오기전까지 엔진 오일 경고등 점등되면 보충하는 관리 였음을 감안하면,

크게 염려할 부분은 아닌것 같습니다.

 

22.jpg  

 

 봄이 오면 세단 한대는 좀 재미난 차로 바꿔볼까 생각중인데....

예방정비 한 비용이 떠올라서.....갈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