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제가 발제한 글에 댓글로 올린 내용을 더 많이 공유하기 위해 이동합니다.

---------------------------------------------------------------------------------------------

오늘 출근했는데 회사 동료가 다음과 같은 기사를 봤나고 하더군요

(들어가기 싫으신 분들을 위한 써머리 - 우리나라데 수입되는 독일차에는 범퍼익스텐션이 붙어있다)

지금부터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을 시작하겠습니다

친절하게도 '전문'기자님께서 동그라미 표시해주신 부분에 보면 보행자 추돌안전을 위한 익스텐션이 달려 있습니다.

전문기자의 이상한 해명.jpg



다음  볼보XC90 하단부에도 보행자 안전을 위한 익스텐션이 달려 있네요

전문기자의 이상한 해명2.jpg






그리고  '전문'기자님 께서 주장하시는 것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려면 '스몰오버랩 시험에 범퍼익스텐션이 에너지를 흡수한다.'는 전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요.

그 '전문'기자님께서 말슴하신것 같이 엄청 안전해 보이는 범퍼익스텐션을 달고있는 BMW 320의 BIW입니다


BMW의 이상한 익스텐션.jpg


그런데 이 엄청 안전해 보이는 범퍼익스텐션을 달고있는 BMW 320은 스몰 오버랩 시험에서 다음 사진과 같이 박살납니다.

BMW의 이상한 익스텐션의 성능.jpg


그리고 이 기사(http://www.motorgraph.com/news/articleView.html?idxno=9842)도 박살납니다


반박을 위한 이론, 수식, 실제 사례 모두 제시했습니다. 이제 무슨 말슴을 하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