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종: 아반떼 1997년식, 1.5L, 수동, 에보니블랙(EB)

2. 주행거리: 315,000Km

3. 튜닝내역: 프론트 스트럿바, 아반떼XD 15인치 휠, 티뷰론 스티어링휠, 계기판 판넬, 아반떼MD 1열시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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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드문 순정 검정색 구형 아반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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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 초 저의 첫 사회생활...190,000Km에 구매하여  20대를 같이 보낸 애틋한 차량입니다. 중고시장에서 엔진 소리를 듣는데 '아! 이 차다'라는 느낌에 아버지는 고개를 절레절레 하셨지만 제가 고집을 부려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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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느낌이 맞았는지 30대가 된 아직까지 질리지 않았고... 결국 부식수리와 올도색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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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년식은 그 당시 제원으로... 107마력에서 3마력 오른 110마력을 자랑하며 0-100은 약 12초 정도 입니다.

 최고속은 평지에서 약180km입니다만... 120Km쯔음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연비는 시내 10Km/L, 고속 13Km/L, 널널한 국도는 15Km/L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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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드에서 수동의 묘미를 알게 되었고... 아직까지 클러치 계통은 정비 한번 없이 짱짱합니다.

 엔진을 학대하며 주행하여도 아직 한번도 말썽을 부린 적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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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인치업을 꼭 해보고 싶어서 XD스포츠휠을 몇달 동안 찾았지만 찾지 못하고 위의 휠로 타협하고 말았습니다.

 타이어, 쇽업소버(올뉴아반떼 가스), 스프링, 각종 하체류, 머드커버, 언더커버 등등은 다 새 것으로 교환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부품 수급은 정말로 좋습니다. 육지에 부품이 없어 제주도에서 날라온 부품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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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둥이는 개성이 참 강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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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으로 올라오는 안테나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감성덩어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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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휠은 순정으로 가고 싶지만,  저 우레탄 티뷰론 스티어링 휠이 꽤나 만족도가 높아 그대로 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CDP 옵션의 오디오는 정말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쓸만한 사제 오디오가 달려있었지만 영 눈에 거슬리더군요.

 라디오 AM채널을 AUX 로? 뽑아서 노래를 듣는데 음질이 별로군요.

도색을 1달가량 맡겨놓고 나니 ... 이게 뭐한는 짓인고...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차량이 출고되니 그런 마음이 싹 사라지고,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의 20대를 무사히 보내게 해준 선물이라고나 할까요.

주변 사람들은 아무래도 다들 부정적이네요.

이런 행위?를 테드회원님들은 이해해 주시리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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